오나인솔루션즈코리아(지사장 이웅혁)는 ‘aim10x On Tour Seoul’ 컨퍼런스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aim10x On Tour Seoul’ 컨퍼런스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계획 프로세스의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국내외 65개 기업에서 150명 이상의 디지털, SCM 혁신 및 IT 리더 및 담당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오나인솔루션즈의 대표적인 고객 행사인 ‘aim10x’는 통합 계획 및 공급망에 대한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연례 공급망 혁신 서밋 행사로 올해는 타이페이, 시카고, 방콕, 홍콩, 뮌헨에 이어 서울에서 진행되었으며, 연이어 미국 댈러스, 일본 도쿄, 중국 상하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인도 방갈로,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개최된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들은 변화에 적응하고 혁신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에 놓여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서 기업들이 보다 신속하게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aim10x On Tour Seoul’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고심하는 업계 담당자들에게 실제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했으며, 공급망 계획 및 의사결정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아이디어와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
오나인솔루션즈 코리아 이웅혁 지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오나인솔루션즈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이고르 리칼로(Igor Rikalo)가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필수 요소’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시작했으며,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재헌 팀장이 ‘끊임없는 HD 현대인프라코어의 SCM 혁신’을 주제로 세션을 발표했다. 그 뒤를 이어 구글의 글로벌 네트워킹 공급망 리드인 소니아 나이어(Sonia Nair)가 ‘GameChanger: A Transformational Journey’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면서 1부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한국앤컴퍼니 CDO/CIO 김성진 전무가 ‘전통 산업을 위한 디지털 혁신과 현실적인 접근 전략’이라는 주제로 2부 행사의 막을 열었다. 그 뒤를 이어 전직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경영혁신 담당임원이자 그래핀랩의 CFO 및 펠리클 개발총괄을 겸하고 있는 윤종상 부사장과 오나인솔루션즈코리아 이웅혁 지사장이 ‘성공적인 Global SCM 혁신 경험’에 대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대담을 진행했다. 이어서 삼성전자 DS부문 혁신센터 신현종 파트장이 ‘I have a dream: What I have dreamed about Samsung SCM in the era of data’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패널 토론에는 오나인솔루션즈코리아 류석곤 상무,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 유통 및 소비재 산업 사업개발 김호민 총괄, AB InBev 서강원 부장,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재헌 팀장이 참여해 ‘B2C와 B2B 경영환경에서의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 기반의 수요 예측 정확도 개선 기회’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공급망 환경에서의 수요 예측 고도화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마지막 세션으로 오나인솔루션즈코리아 백영석 전무가 디지털계획 및 의사결정의 SaaS 플랫폼인 ‘o9 Digital Brain’ 플랫폼에 통합된 생성형 AI 기반 기능을 통해 기업 내 암묵지식(이메일 및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공유되는 또는 담당자만의 경험에 의해 알고 있는 중요한 비즈니스 지식)을 디지털 지식 모델(Digital Knowledge Model)로 체계적으로 전환하여 의사결정 역량 강화 및 일하는 방식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본 행사를 위해 방한한 오나인솔루션즈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이고르 리칼로(Igor Rikalo)는 “이번 행사는 계획 프로세스의 디지털 혁신, AI의 현재와 미래, 공급망의 탄소중립화라는 중요한 주제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할 수 있는 자리였다. 또한, 각 기업의 실무 경험을 토대로 미래 지향적 전략을 공유하고, 공급망 관리의 혁신적인 방법들을 모색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오나인솔루션즈는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해 전사적인 계획과 의사결정을 혁신하기 위한 역량을 탐구하고 활용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국 기업들이 o9을 통해 공급망 계획 및 의사결정의 디지털전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나인솔루션즈코리아의 이웅혁 지사장은 “오나인솔루션즈는 자사의 핵심 엔터프라이즈 지식그래프 모델(이하 EKG)에 강력한 생성형 AI 기반 기능을 통합한 SCM 플랫폼 ‘o9 Digital Brain’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급망, 구매, 재무, 영업 등 모든 현업 부서의 전문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SCM 혁신을 이끌었던 1세대 멤버 등 계획과 의사결정 혁신 프로젝트를 주도했던 전문가와 업계 리더들이 한데 모여 공급망 계획 및 의사결정의 디지털전환에 대한 아이디어와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 향후에도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여 디지털 계획 및 의사결정 혁신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국내 기업들의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