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의 카리안 댐은 면적이 2,226.44 헥타르에 달하고, 최대 3억1,470만 입방미터의 원수를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초당 13.9입방미터의 원수를 공공 수도 및 산업 용도에 공급하고, 22,000 헥타르의 논에 관개할 수 있다. 반텐에서 열린 준공식에서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Joko Widodo) 대통령은 “카리안 댐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댐 중 하나다.”고 말했다. 2조 2,700억 루피아(미화 1억4,600만 달러)의 공공 자금이 투자된 이 프로젝트는 단순히 규모뿐만 아니라 지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 인프라로 기능하게 될 것이다.
카리안 댐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직면한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상당한 규모의 데이터 수집이 필요하다는 점이었다. 이를 위해 엔지니어링 기업은 사용 편의성과 유연성을 갖춘 PcVue를 채택했다. 시스템 통합업체인 PT 사르티카 미트라제아티(PT Sartika Mitrasejati)의 사트리오(Satrio) 디렉터는 “PcVue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최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다른 제품에 비해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고 언급했다. PcVue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팀이 댐의 유수량을 감독하고, 여러 하위 시스템을 단일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과제는 강을 따라 이어지는 장거리 구간에 걸쳐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었다. PcVue의 적응성 및 확장성은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사리토 디렉터는 “PcVue 지원팀은 우리의 모든 요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매우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었다.”며, 빠르고 효율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한 지원팀의 헌신을 강조했다.
댐 프로젝트는 해당 인프라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맞춤형 기능을 이용하여 성공적으로 수행되었다. PcVue는 다양한 다른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운영자에게 통합 정보 플랫폼을 제공하고, 댐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했다:
카리안 댐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댐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수립하는 것을 너머 사람들의 삶에도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여러 원격 측정소를 추가하는 확장 작업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지만, 이미 사람들의 삶을 바꾸고 있다. 지역의 농업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홍수를 예방하는 중요한 도구로 기능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전 세계적으로도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는 놀라운 속도로 계속 가라앉으면서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주요 원인은 과도한 지하수 취수로, 이로 인해 지반 침하가 가속화되면서 도시의 인프라는 물론, 주민들의 복지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 카리안 댐은 신뢰할 수 있는 새로운 상수도원을 제공하여 도시의 지하수 의존도를 줄이고, 이러한 문제에 대한 중요한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침하 문제를 완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카리안 댐은 상수도 관리 및 농업 효율성을 위한 중요 인프라 프로젝트일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의 환경 및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