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M(Orange Precision Measurement)은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와 협력하여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 3 종류와 필드버스 프로토콜 제품을 1년 만에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이는 산업용 자동화 분야의 중대한 성과로, 제조 및 공정 제어 환경에서 OPM 고객에게 전례 없는 유연성과 상호 운용성을 제공한다.
OPM은 지난 1년 동안 9 가지 산업용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힐셔의 최신형 ASIC인 netX90을 통합할 수 있었고, 힐셔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존 필드버스 및 산업용 이더넷과 바로 통신하는 멀티-프로토콜 솔루션을 구축했다. PROFINET, EtherCAT, EtherNet/IP가 앞서 설명한 3 가지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에 해당하며, 필드버스 프로토콜은 DeviceNet이다. 이러한 프로토콜의 성공적인 출시로, OPM 제품들은 전 세계의 다양한 고객에게 공급되어 안정적인 통신을 확실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OPM의 공동 설립자이자 CTO겸 소프트웨어 및 임베디드 시스템 그룹 책임자인 베르윈 바나레스(Berwin Banares)는 "제품의 구조는 자사 제품이 경쟁 분야에서 어떻게 성공할 것인지를 정의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힐셔의 멀티-프로토콜 플랫폼을 통해 자사 제품을 고객사 시스템과 통합하려는 고객의 요구를 지원할 수 있었다.”라며 “힐셔의 기술과 완벽한 지원은 고객사 시스템과의 신속한 통합 작업을 가능하게 했다. 신규 산업용 프로토콜의 향후 수요가 예측됨에 따라, netX90으로 고객의 요청 사항들을 지원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OPM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겸 하드웨어 개발 그룹의 대표인 칼 리(Karl Li)는 "1년 이내에 이 4 가지 프로토콜을 자사 제품에 통합한 것은 자사 제품에 대한 지식과 힐셔 플랫폼이 제공하는 사용 편의성을 함께 보여주고 있다.”며 “우리는 고객사들의 산업용 통신에 대한 요청 사항들의 지원에 열중하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최소한의 개발 시간과 자원을 활용하여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기술이다."고 덧붙였다.
통신 기술에 대한 힐셔의 전문 지식은 개발 과정에 상당한 기여했다. 힐셔 북미 지사의 OEM 영업 관리자인 제이미 갤런트(Jamie Galant)는 이번 성공 사례의 중요성에 대해 "1년에 몇 가지 프로토콜을 추가하는 것도 인상적이지만, 이 엔지니어들은 이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