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개발기간 단축을 위한 미드레인지 산업용 엣지 스택 및 개발 리소스 지원
2023년 06월 0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13485ab7b55f76350ac41d8ea564f70_1686158128_4892.jpg
 

전력 효율성, 보안 및 신뢰성 등 인텔리전트 엣지(intelligent edge) 시스템 구현에 필요한 새로운 요구사항들이 생겨남에 따라 시스템 아키텍쳐 개발자들과 설계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솔루션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은 PolarFire FPGA와 SoC로 전환하는 시스템 개발자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개발 리소스 및 설계 서비스를 발표하고 더욱 원활한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이번에 발표한 개발 리소스 및 설계 서비스에는 마이크로칩의 업계 최초 미드레인지 산업용 엣지 스택과 즉각적인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는 암호화(cryptography), 그리고 소프트 지적 재산(IP)의 부트 라이브러리 및 기존 FPGA 설계를 PolarFire 디바이스로 변환하는 새로운 툴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칩은 대량 생산되는 RISC-V 기반의 시스템 온 칩(SoC) FPGA를 포함하여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제품군을 지원하는 종합적인 FPGA 툴 및 서비스 라인업을 확장한다. 


마이크로칩 FPGA 전략부 샤킬 피이라(Shakeel Peera) 부사장은 “인텔리전트 엣지는 최고의 전력 효율성과 보안과 안전성 및 신뢰성 부분에서 최고의 성능을 필요로 한다”며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미드레인지 산업용 엣지 스택과 관련 툴은 자동화 IP 이상의 기능을 제공해 엣지 컴퓨팅, 분석, 머신 러닝 및 산업용 IoT 엔드포인트를 위한 고사용성 데이터의 상호 연결 구현도 지원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의 FPGA 사업부 브루스 와이어(Bruce Weyer) 부사장은 “PolarFire FPGA와 SoC로 전환하는 시스템 개발자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은 이전에 불가능했던 제품들을 만들고 이를 통해 명확한 제품 차별화를 구축해가며 혁신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라며 “업계 선두에 서 있는 마이크로칩의 미드레인지 기술과 RISC-V 기반 컴퓨팅 솔루션은 시스템 아키텍쳐 개발자들에게 전례 없는 설계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은 FPGA 기반 임베디드 프로세스 포트폴리오를 지원하기 위해 현재 자사의 Mi-V 에코시스템 내에 있는 60개 이상의 업체에 광범위한 RISC-V 개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디바이스는 두 배나 높은 전력 효율성과 방위 산업 등급의 보안성, 그리고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제공하며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크기가 점점 작아지고 비용은 적게 드는 산업용, IoT 및 기타 엣지 컴퓨팅 제품에서 데이터 및 연산 처리(compute capability)역량을 증가시키고,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2 FPGA 로드맵을 확장할 예정이다. PolarFire SoC디바이스는 실시간으로 Linux에서 이용 가능한 RISC-V 기반 마이크로프로세서 서브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시중에 출시된 제품들 중 고속 FPGA 패브릭에서 내성 강화된 RISC-V 코어 복합체를 통해 새로운 구성 가능한 프로세싱 역량을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SoC다. 또한 이 FPGA와 SoC 제품군은 FPGA 패브릭 내에 맞춤형 컴퓨팅을 생성하는데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컴퓨터 워크로드를 전력 민감성 인텔리전트 엣지로 이동시키는 시스템 시장을 고속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개발자들은 마이크로칩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하여 PolarFire 제품군으로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현재 마이크로칩의 모든 PolarFire 디바이스들은 최대한도로 생산 중에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