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 신임 사장 선임으로 글로벌 성장 전략 강화
2023년 05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는 2023년 5월 1일자로 장-피에르 하스우트(Jean-Pierre Hathout)를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하스우트는 비즈니스 리더로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2024년 은퇴 시까지 회사 고문으로 남게 될 월터 바헤이(Walter Vahey) 전임 사장을 대신하게 된다.


5052eafd13c55424c5e34117781ca157_1684254737_1746.jpg

미르(MiR)의 신임 사장 장-피에르 하스우트(Jean-Pierre Hathout) 


장-피에르 하스우트는 SIT 컨트롤즈(SIT Controls) 미국 사장을 역임했으며, 그 이전에는 여러 국제 경영 업무를 비롯해 17년 동안 보쉬(Bosch)에서 경력을 쌓아 왔다. 장-피에르는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기계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과 독일, 네덜란드, 튀르키예 및 중국에서의 비즈니스 관리 경험은 물론, 심층적인 기술 전문지식 및 글로벌 리더십을 갖추고 있다. 또한 보쉬가 인수한 여러 회사의 통합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기도 했다. 바헤이는 “장-피에르는 리더십과 엔지니어링 전문성에 대한 독보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자율이동로봇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는 미르의 훌륭한 리더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안정적인 인계 과정 


바헤이는 하스우트에게 회사의 전문지식과 리더십이 원활하게 이양될 수 있도록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바헤이는 “얼마 전부터 이미 은퇴에 대한 계획이 있었다. 장-피에르가 미르 팀에 합류하여 회사의 성장을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가 미르에 적응하는 동안 자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바헤이는 2022년 10월에 미르의 사장으로 취임했고, 오토가이드 모바일 로봇(AutoGuide Mobile Robots)와의 합병을 주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그 이전에는 미르의 모회사인 테라다인(Teradyne)에서 37년동안 중요 직책을 역임했다. 


동일한 전략 지속 


미르의 전략은 하스우트의 리더십 아래 계속 예정대로 진행된다. 하스우트는 “자율이동로봇 분야의 혁신적인 리더인 미르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미르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글로벌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주력하면서 계속해서 미르의 성장을 위한 전략 목표를 달성하는데 전념할 것이다.”고 밝혔다. 


하스우트는 현재 가족들과 함께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덴마크 오덴세로 이전하여 미르 본사와 미르 모회사인 테라다인이 위치한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