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새로운 하이퍼룩스 자동차용 이미지 센서 출시
2023년 05월 1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3e995f07aedbe791b896de6486eecc9c_1683914166_0923.jpg
 

온세미가 하이퍼룩스(Hyperlux) 자동차용 이미지 센서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제품군은 2.1µm 픽셀 크기, 업계 최고 수준의 150dB 울트라 HDR(High Dynamic Range) 및 전체 차량 온도 범위에서 LFM(LED flicker mitigation) 기능을 갖췄으며, 고성능, 속도 및 고급 기능을 제공하여 차세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의 발전을 지원한다. 또한 이는 레벨 2 이상의 주행 자동화로 전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으며, 레벨 2 이상에서 운전자는 기술의 경고가 있을 때만 운전대를 잡으면 된다. 


하이퍼룩스 제품군은 3메가픽셀(MP)에서 8MP 이상의 해상도를 가진 제품으로 구성되어, 센싱 및 뷰잉(viewing)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 모두 적합하다. 해당 제품군은 150dB의 HDR로 저조도 감도의 저하 없이 극한의 조명 조건에서도 고품질 이미지를 캡처한다. 플랫폼의 LFM 기능은 펄스 광원이 깜박이는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깜박임으로 인한 머신 비전 문제를 방지한다. 


드사이 SV(Desay SV)의 지능형 주행 센서 사업부 부총괄 책임자인 후홍 장(Huohong Jiang)은 "HDR과 LFM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면 매우 어둡거나 밝은 장면에서 잠재적인 위험을 식별할 수 있으며, 이는 ADAS 및 실내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하다. 새로운 하이퍼룩스 기술을 통해 자동차 OEM과 티어 1 업체들은 모든 작동 조건에서 입증된 고성능을 기대할 수 있고, 더욱 진보된 안전 및 편의 기능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차량용 이미지 센서 분야의 시장 리더로서 온세미의 입지를 강화하는 하이퍼룩스 제품군은 업계에서 가장 낮은 전력 소비와 가장 작은 공간을 자랑한다. 차량용 이미지 센서는 경쟁 디바이스 대비 최대 30% 적은 전력을 사용하고 최대 28% 더 작은 공간을 제공하며, 최저 시스템 재료 비용으로 에너지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한다. 이미지 센서를 포함한 더 많은 전자 콘텐츠가 자동차에 추가됨에 따라, 차량의 내외부 스타일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기존 디자인에 맞도록 콘텐츠의 크기를 최대한 작게 만드는 것이 중요해졌다. 


온세미의 오토모티브 센싱 사업부 부사장인 크리스 아담스(Chris Adams)는 "차량이 점점 더 연결되고 자율주행에 가까워짐에 따라, 안전과 보안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및 트렌드에 대한 지식과 이미지 센싱에 대한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통해 우리 고객들은 모든 교통사고 사망자와 중상자를 없애기 위한 전략인 비전 제로(Vision Zero) 이니셔티브에 더 다가갈 수 있는 차세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이퍼룩스는 ASIL D(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D) 시스템의 엄격한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으며, 통합 보안을 통해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한 최고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러한 센서는 서로 다른 해상도의 듀얼 출력 스트림을 제공하여 센싱 및 기타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설계자는 단일 카메라를 여러 기능에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아키텍처의 이점을 활용해 설계 시간, 위험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