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던스, SK하이닉스의 초고속 모바일용 D램과의 상호운용성 검증
2023년 04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f00185e5959c0e01bc82cd64eb6e667_1682618361_6002.jpg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는 LPDDR5X 메모리 인터페이스 IP와 LPDDR5X 표준을 초과하는 속도로 실행되는 SK하이닉스의 LPDDR5T 모바일용 D램 간에 상호운용성을 검증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초 케이던스가 8.5Gbps 속도에서 작동하는 최초의 LPDDR5X 메모리 인터페이스 IP 설계를 발표하고, SK하이닉스에서 9.6Gbps 속도의 LPDDR5T 모바일용 D램 기술을 처음 발표한 뒤 나온 주요 성과이다. LPDDR5T는 SK하이닉스가 지난 1월에 공개한 모바일용 고속 D램 기술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같은 모바일 제품에 들어가는 D램 속도를 부각하기 위해 규격명인 LPDDR5 뒤에 '터보(Turbo)'를 의미하는 'T'를 붙였다. 


케이던스 LPDDR5X IP는 이미 상용화되어 고객에 의해 검증이 되었으며 케이던스의 LPDDR5및 GDDR6 제품 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고성능의 확장 가능, 적응형 아키텍처를 자랑한다. 이에 미래 메모리에 대비한 완전한, 고성능 메모리 컨트롤러와 PHY 솔루션으로 케이던스의 선두적인 설계 기술과 유연성을 통해 시스템에 새로운 메모리 장치를 도입하고, 탁월한 시스템 마진으로 상호 운용성을 달성하게 되었다. 


류성수 SK하이닉스 상품기획 담당 부사장은 “SK하이닉스의 LPDDR5 Turbo 모바일용 D램은 스마트폰을 넘어 AI, 머신 러닝, AR/VR 등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며 “케이던스의 메모리 인터페이스 IP와의 상호 운용성이 검증됨으로써 9.6Gbps 속도를 목표로 하는 고객들을 지원하는데 큰 진전을 이루게 되었다”고 밝혔다.


산지브 아가왈라(Sanjive Agarwala) 케이던스의 IP 그룹 기업 부사장 겸 총괄은 “케이던스 LPDDR5X IP는 최고 성능의 신호 증폭 설계 기술을 실행한다”며 “그 결과 SK하이닉스의 9.6Gbps 모바일용 D램과 작동할 때 대량의 시스템 마진으로 폭넓은 데이터 아이(data eye)를 증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LPDDR5X IP는 고성능의 설계 최적화된 동급 최장의 기술로 SoC 설계 탁월성을 구현하는 케이던스의 인텔리전트 시스템 디자인(Intelligent System Design) 전략을 지원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