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네모 가드레일’ 출시
2023년 04월 2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c70f529fc0d2d0053abe8bb9d5111a2_1682529931_2118.png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의 인상적인 고품질 텍스트 응답 생성을 지원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엔비디아 네모 가드레일(NVIDIA NeMo Guardrails)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모 가드레일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로 구동되는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의 정확성, 적절성, 관련성, 안전성 확인을 돕는다. 또한 네모 가드레일에는 기업이 텍스트 생성 AI 앱에 안전성을 추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코드, 예제, 문서가 포함된다. 


이번 네모 가드레일 출시 배경에는 AI 앱의 강력한 엔진인 LLM이 업계 전반에서 채택되고 있는 상황이 반영됐다. LLM은 고객의 질문에 응답, 긴 문서 요약, 소프트웨어 작성, 신약 설계 가속화까지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네모 가드레일은 사용자가 이러한 새로운 종류의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생성형 AI의 안전은 업계 전반의 관심사다. 엔비디아의 네모 가드레일은 오픈AI(OpenAI)의 챗GPT(ChatGPT)와 같은 모든 LLM과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네모 가드레일을 통해 개발자는 LLM 기반 앱을 안전하게 조정하고 회사의 전문 영역 내에 머물도록 할 수 있다. 


네모 가드레일을 사용한다면 머신 러닝 전문가나 데이터 과학자가 아니더라도 거의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몇 줄의 코드만으로 새로운 규칙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네모 가드레일은 오픈 소스이므로 엔터프라이즈 앱 개발자가 사용하는 모든 도구에서 작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네모 가드레일은 개발자들이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LLM에 연결하기 위해 빠르게 채택하고 있는 오픈 소스 툴킷인 랭체인(LangChain)에서 실행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네모 프레임워크에 네모 가드레일을 통합하고 있다. 엔비디아 네모 프레임워크는 사용자가 회사의 독점 데이터를 사용해 언어 모델을 훈련하고 튜닝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한다. 네모 프레임워크의 대부분은 이미 깃허브(GitHub)에서 오픈 소스 코드로 제공되고 있다. 기업의 경우,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AI Enterprise)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일부인 완전한 지원 패키지로 제공받을 수도 있다. 


네모는 서비스로도 제공되며, 자체 데이터 세트와 도메인 지식을 기반으로 맞춤형 생성 AI 모델을 만들고 실행하려는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군인 엔비디아 AI 파운데이션의 일부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