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와 성신여대, 산학협력 및 정보보안 전문 인력 양성 MOU 체결
2023년 04월 2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5f856be9a386b539f8fc859715a93b40_1681923798_7777.JPG

(왼쪽)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학과장 김성민 교수 / (오른쪽) S2W 서상덕 대표 


에스투더블유 (S2W)와 성신여자대학교가 ‘산학협력 및 정보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과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호 산업 및 교육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성신여자대학교와 S2W는 산학협력 기반의 정보보호 교육 기반을 강화하고 직무중심의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하여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 김성민 교수는 “정보보안 선두 업체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2W와정보보호 산업 현장의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방안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라며 “S2W와의 협업은 학생들의 창업 정신과 비즈니스 관련 역량을 강화하며,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에도 도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S2W의 서상덕 대표는 “정보보호 특화 과정 운영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교육에 적극적인 성신여자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사이버 보안 리더 양성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한국 사이버 보안 기업들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문 인력 양성과 확보로 보다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한국 사이버 보안계를 구축한다는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성신여자대학교와 S2W는 MOU 체결을 통해 정보보호 산업 분야에서 함께 협력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교육과 연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S2W는 지난 2018년에 카이스트 네트워크 보안 전문 연구진이 주축으로 설립된 국내 유일 다크웹, 암호화폐 자체 분석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인텔리젼스 기업으로, 2023년 현재 약 50개의 주요 기업과 기관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