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부속품을 모든 산업용 네트워크와 연결
2023년 04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7fcbe77fa6c389f5174f1796aaa17ea7_1681491134_431.jpg
 

로봇의 효율적인 동작을 위해서는 부속품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이러한 부속품을 공장 네트워크와 연결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무엇일까? RSP는 HMS 네트웍스(HMS Networks)의 즉시 사용 가능한 Anybus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전 세계 공장에서 가동되는 산업용 로봇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기업들은 로봇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로봇에 부속품을 부착하여 각기 다른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


RSP는 로봇 부속품의 개발, 생산 및 설치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RSP는 고객의 기대치에 부합하고, 공장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툴 체인저를 공급하기 위해 새로운 툴 체인저 제품군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필요한 네트워킹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RSP의 전문 분야를 넘어서는 매우 복잡한 작업이었다. 다행스럽게도 RSP는 HMS 네트웍스(HMS Networks)의 Anybus 솔루션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었다. HMS는 Anybus 통신 인터페이스를 툴 체인저에 내장하여 공장 네트워크와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RSP가 세계 선도적인 로봇 부속품을 만드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RSP(Robot System Products)

RSP(Robot System Products)는 전 세계 공장에 사용되는 산업용 로봇 부속품 제조에 특화된 전문 기업이다. RSP의 마케팅 매니저인 헨리크 호프스트룀(Henrik Hofström)은 “우리의 강점은 약 20년 동안 산업용 로봇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며, “이러한 전문지식을 통해 고객들이 로봇 유연성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강력한 산업용 로봇 부속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RSP의 주요 제품 중 하나인 툴 체인저는 로봇에 부착되어 로봇이 빠르고 안전하게 툴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도전과제

스마트하고 연결된 산업 환경에 대한 요구는 자동화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RSP는 이러한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무거운 하중을 운반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툴 체인저의 새로운 라인인 Moduflex 시리즈를 개발하면서 자동화 네트워크와 연결할 수 있는 최신 툴 체인저 요건을 충족해야 했다.


그러나 필요한 네트워킹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RSP의 전문 분야를 넘어서는 매우 복잡한 작업이다. RSP의 수석 엔지니어인 매츠 서넬(Mats Thunell)은 “우리는 산업용 네트워킹이 아닌 로보틱스 분야의 전문가이다. 따라서 전문 분야가 아닌 자체 네트워킹 솔루션 개발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것보다 로보틱스 분야에 더욱 집중하고자 했다. 다행히도 네트워킹을 위한 Anybus 솔루션을 찾을 수 있었고, 우리는 로보틱스 분야에 전념함으로써 두 회사에게 모두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RSP의 네트워킹 요구사항

로봇은 공장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기 때문에 로봇 부속품은 가능한 작아야 하고, 케이블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 RSP는 툴 체인저의 컴팩트한 크기를 유지하기 위해 네트워킹 기술을 툴 체인저 내에 내장하는 것을 선호했다. 또한 RSP는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상관없이 모든 공장 시스템과 안정적으로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데이터 통신 인터페이스가 필요했다.


Anybus CompactCom

툴 체인저의 컴팩트한 크기를 유지하고, 케이블이 추가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RSP는 Anybus CompactCom B40을 선택했다. Anybus CompactCom B40은 툴 체인저의 PCB(Printed Circuit Board)에 탑재되었다.


CompactCom은 모든 주요 필드버스와 산업용 이더넷을 지원하며, 하나의 CompactCom을 다른 CompactCom으로 쉽게 교체할 수 있어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상관없이 공장의 모든 시스템과 연결이 가능하다. 헨리크는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는 PROFINET으로 시작했지만, 모든 주요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Anybus CompactCom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Anybus CompactCom은 즉시 사용 가능하고, 설치가 용이하기 때문에 신제품의 시장 출시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수상 경력이 있는 Anybus NP40 산업용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통해 CompactCom의 까다로운 성능 및 신뢰성과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헨리크는 “Anybus CompactCom을 통해 Moduflex 시리즈를 보다 용이하게 개발할 수 있었다.”며, “Anybus CompactCom은 탁월한 제품으로, 안정적인 산업용 네트워크 통신을 제공하면서도 사용이 매우 용이하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