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에너지 하베스팅 기기를 위한 넥스페리아의 PMIC
2023년 04월 1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5c9f23e28000453421a61d94907fa56e_1681148397_8879.png
 

넥스페리아(Nexperia)가 저전력 IoT 및 기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단순화하고 향상시켜주는 에너지 하베스팅 솔루션 기능의 전력 반도체를 기존 제품군에 추가했다. NEH2000BY는 빛(광전지 기반 하베스팅)과 같은 주변 소스로부터 얻은 에너지를 이용해 배터리 또는 저장 커패시터를 재충전하는 고성능 전력관리 IC(PMIC)이다. 


이 반도체는 자체적으로 전원을 조달하는 소형 및 환경 친화적인 전자 기기들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이에 따라 이 에너지 하베스팅 솔루션은 매해 생산 및 폐기되는 수십억 개의 배터리로 인한 환경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넥스페리아의 NEH2000BY PMIC를 사용하면 다른 경쟁 제품보다 최대 20배 더 작으면서도 응용 제품의 수동 최적화가 필요하지 않은 에너지 수확 기능의 제품을 훨씬 쉽게 설계할 수 있다. 인덕터 없이 설계된 이 PMIC는 PCB 설계를 단순화하고 조립 면적이 12mm² 밖에 안되므로 전체 BOM 및 기판 크기를 크게 줄여준다. 에너지 하베스팅 솔루션이 최고의 변환 효율을 달성하려면 주변 에너지원의 변동에 따라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NEH2000BY는 수확된 에너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최적화해서 최대 80%까지 최적의 평균 변환 효율을 달성하는 적응형 알고리즘인 MPPT(Maximum Power Point Tracking: 최대 전력점 추적)를 수행한다. 속도와 정확성을 결합한 고유의 MPPT 알고리즘으로 인해 이 칩은 1초 이내에 다양한 환경 변화를 적응한다.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다른 솔루션보다 훨씬 빠른 이 제품은 하루 동안 수확되는 에너지의 양을 최대화해주므로 다양한 응용 분야에 채택될 예정이다. 이 칩은 또한 자체 최적화 기능을 비롯해 사전 프로그래밍 없이 자율적으로 작동하는 기능을 통해 시스템 설계자가 주변 에너지를 사용해 제품에 더 쉽게 전력을 공급하도록 해준다. 


넥스페리아의 에너지 하베스팅 솔루션은 무선 IoT 노드, 웨어러블 스마트 태그 및 전자식 선반 라벨을 비롯해 최대 수 밀리와트의 전력을 소비하는 응용 분야에서 다양한 주변 소스로부터 경제적인 에너지 수확을 가능하게 한다. 


넥스페리아의 아날로그 및 로직 IC 사업부 제품 매니저인 단 젠센(Dan Jensen)은 “원가절감형의 NEH2000BY는 사용자 친화적이며 컴팩트한 특성으로 인해 기존 제품들보다 더 많은 응용분야에서 에너지를 수확하게 해준다. 이 제품을 채택하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지므로 유해 폐기물의 양을 크게 줄임으로써 엄청난 환경적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이 제품은 16리드의 3mm × 3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40°C에서 +85°C 사이에서 작동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