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새로운 비전 프로세서로 스마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장 가능한 엣지 AI 구현
2023년 03월 2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b2744cfc551ee81d67356f402779648_1679419577_5226.jpg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엣지 인텔리전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Arm Cortex 기반 비전 프로세서 제품군 6개를 발표했다. 설계 엔지니어들이 새로운 제품군을 통해 더 적은 비용과 더 높은 에너지 효율로 현관 카메라, 머신 비전 및 자율 이동 로봇에 비전 및 인공지능 처리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62A, AM68A 및 AM69A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새로운 제품군은 오픈 소스 평가 및 모델 개발 툴과 업계 표준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프레임워크 및 모델을 통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공통 소프트웨어로 뒷받침된다. 이 비전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및 툴 플랫폼은 설계 엔지니어들이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여러 시스템에 걸쳐 엣지 AI 설계를 쉽게 개발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미어 와슨(Sameer Wasson) TI 프로세서 부문 부사장은 "세상을 움직이는 수많은 전자 장치에서 실시간 응답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로컬에서 더 나은 전력 효율로 의사 결정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비용 효율적이고 고도로 통합된 SoC 프로세서 제품군은 엣지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많은 수의 카메라와 비전 프로세싱을 지원함으로써 임베디드 AI의 미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전 프로세서를 통해 엣지에서 확장 가능한 AI 카메라 성능

TI의 새로운 비전 프로세서는 저전력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전 프로세싱 및 딥 러닝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비용과 설계 복잡성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클라우드의 인텔리전스를 실세계에 활용할 수 있게 돕는다. 


이러한 프로세서는 광범위한 통합을 포함하는 SoC(시스템 온 칩) 아키텍처가 특징이다. 통합 구성 요소에는 Arm Cortex-A53 또는 Cortex-A72 중앙 처리 장치, 3세대 TI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내장 메모리, 인터페이스, 딥 러닝 알고리즘을 위해 1테라부터 32테라의 연산(TOPS) AI 프로세싱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가속기 등이 포함된다. 


오픈 소스, 무료 툴을 통해 AI 평가 및 개발 간소화

설계 엔지니어들은 2023년 2분기부터 TI의 무료 오픈 소스 툴인 엣지 AI 스튜디오(Edge AI Studio)의 베타를 통해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의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엣지 AI 스튜디오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웹 기반 툴을 통해 사용자가 만든 모델과 TI의 최적화된 모델을 기반으로 빠르고 쉽게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I의 모델은 사용자 기반 데이터를 활용해 다시 훈련시킬 수도 있다. 


이번에 선보인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및 툴은 확장 가능한 프로세싱 포트폴리오를 통해 임베디드의 미래를 실현하고자 하는 TI의 노력의 일환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