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랩, CES에서 공개한 자동화 에코시스템 솔루션을 3D 프린터 제품군에 적용
2023년 03월 2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b2744cfc551ee81d67356f402779648_1679419246_8266.jpg
 

폼랩(Formlabs) 코리아가 폼 오토(Form Auto), 플릿 컨트롤(Fleet Control), 하이 볼륨 레진 시스템(High Volume Resin System)을 통해 고품질 ∙ 경제적 비용 ∙ 생산성을 실현하는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Formlabs Automation Ecosystem)’이 출시되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제 기업은 폼랩의 자동화 에코시스템을 통해 손쉬운 사용과 경제적 비용에 기반한 차원이 다른 3D 프린팅 생산성을 확보할 수 있다.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은 ▲ 사용자 노동량 감소 ▲ 대용량 인쇄 가능 ▲ 유휴 프린터 시간 최소화 등 다양한 강점을 보유한 폼랩의 최신 3D 프린팅 솔루션으로, 올해 1월 CES 2023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을 사용하면 작업자 없이 연속적으로 인쇄를 가능하게 해 작업자의 노동량을 줄이고, 대용량 레진 시스템을 통한 대용량 인쇄가 가능하며, 연중무휴(24/7) 생산으로 유휴 프린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부품 당 비용을 낮추면서 최종 사용 부품, 프로토타입 및 맞춤형 제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사용자들이 3D 프린팅을 여러 대의 프린터로 확장할 때 손쉬운 전환이 가능하다. 


폼랩코리아에 따르면, 출력물 파트의 기하학적 형상, 소재, 배치, 방향에 따라 상이하나 폼랩 3D 프린터와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생산성을 3배 향상할 수 있으며, 인건비, 부품당 비용, 포장 폐기물을 각 최대 80%, 40%, 96% 절감할 수 있다. 


폼랩은 그동안 저렴한 가격 및 우수한 품질로 치과 · 제조 · 소비재 · 자동차 · 항공 우주 · 의료 · 제품 디자인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이 3D 프린팅을 통해 새로운 제품 디자인을 혁신하고,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며, 목적에 맞게 제작된 도구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에 발표한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은 기존의 Form 3+, Form 3B+ 3D 프린터에서 확장 가능한 3D 프린터 플릿을 구축한다. 기업의 규모에 상관없이 3D 프린팅을 사용하는 기업에게 새로운 혁신을 제공한다는 의도다. 


폼랩의 최고 제품 책임자(CPO) 다비드 라카토스(Dávid Lakatos)는 "폼랩 자동화 에코시스템은 3D 프린터 플릿의 생산량을 늘리는 솔루션으로, 폼랩 모든 제품의 사용 편의성을 유지하여 누구나 무엇이든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본 솔루션을 통해 치과 기공소, 서비스 센터 및 내부 작업장과 같은 기업이 인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고비용의 자본 투자 없이도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폼랩 사용자는 그동안 3D 프린터에서 1억 개 이상의 부품을 출력하는 중요한 성과를 달성했다.”며, “폼랩은 이번에 출시된 자동화 에코시스템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많은 기업과 사용자가 새로운 3D 프린팅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