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던스, 시스템 VIP 포트폴리오 확장
2023년 03월 0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1e7c9ee248c7ec52ebfaa8de5c88608_1678303136_9546.jpg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Cadence Design Systems, Inc.)가 VIP(Verification IP) 솔루션 13종을 출시했다.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VIP를 사용하면 최신 표준 프로토콜의 사양을 충족시키며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자신의 설계를 검증할 수 있게 된다. 고객들은 Cadence가 새롭게 제공하는 VIP들을 통해 Arm AMBA 5 CHI-f, UCIe(Universal Chiplet Interconnect Express), GDDR7, DDR5 DIMM, MIPI A-PHY 및 SoundWire I3S, USB4 2.0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한 최신 업계 표준에 발맞춘 차세대 전장시스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 모바일 SoC 및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개발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케이던스 VIP는 고객들에게 가장 복잡한 프로토콜에 대한 포괄적인 검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케이던스 고객들은 일관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완전한 BFM(Bus Function Model), 통합 프로토콜 체크, 커버리지 모델을 지닌 모든 VIP에 대한 접근이 용이해지므로, 실제 검증과정에 더욱 빠른 VIP를 적용을 할 수 있다.


VIP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향(UCIe, AMBA 5 CHI-f, DTI, DDR5 DIMM최신 버전), 전장시스템향(MIPI A-PHY 1.1, CAN XL, Flash ONFI 5.1) 소비자 및 모바일향 (USB4 2.0, GDDR7,MIPI SoundWire I3S (SWI3S), LPDDR 최신 버전, DFI, HDMI 2.1)들을 포함해 다양한 적용 분야와 사양을 지원한다.


모든 케이던스 VIP 솔루션은 인터페이스 스탠다드 준수여부를 검증할 수 있게 해 주는 통합 커버리지 모델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테스트 수트와 연결된 검증플랜을 사용하려고 할 경우 TripleCheck 기술을 통해 향상된 검증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새로 출시한 VIP는 이외에도 SoC 레벨의 테스트 라이브러리, 성능 분석, 데이터 및 캐시 일관성 체커를 제공하는 확장된 케이던스 시스템 레벨 검증 IP(시스템 VIP)를 지원한다. 고객들이 확장된 시스템 VIP 포트폴리오를 이용하게 되면, 매뉴얼 SoC 검증 처리에 비해 최대 10배 개선된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다.


리키 라우(Ricky Lau), 더 씩스 세미컨덕터(The Six Semiconductor Inc.)의 공동 창업자이자 CTO는 “케이던스 메모리 VIP는 당사 검증 프로세스에서 핵심 부분을 이루며, 당사 메모리 PHY IP를 성공적으로 배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케이던스는 지속적으로 신규 VIP와 최신 표준을 지원하는 첨단 SoC 검증 기술을 출시하고 있다. 케이던스가 제공하는 VIP로, 개발 시간이 상당히 줄었으며, 고객들의 신뢰도 향상되었다”고 덧붙였다.


폴 커닝햄(Paul Cunningham), 케이던스의 시스템 & 검증 그룹의 수석 부사장 겸 본부장은 “고객의 요구가 계속 진화하고, 고대역폭, 저전력 및 효율적인 캐시 일관성 관리에 대한 요구가 강화되면서, 이러한 이슈를 다루기 위해 새로운 프로토콜이 도입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13개 신규 VIP 솔루션으로 케이던스는 설계가 표준 사양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별 타이밍, 전력 및 성능 지표도 준수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IP 및 SoC 검증 완료를 가장 빨리 마무리 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신규 VIP 솔루션은 케이던스의 Palladium Z2 에뮬레이션, Protium X2 프로토타이핑, Xcelium 시뮬레이션, Jasper 공식 검증 플랫폼(Formal Verification Platform), Helium 가상 및 하이브리드 스튜디오(Virtual and Hybrid Studio) 그리고 Verisium AI-중심 검증 플랫폼(AI-Driven Verification Platform) 등과 같은 더 넓은 전체 검증 플로우의 일부로 포함된다. 케이던스의 전체 검증 플로우는 일별 투자된 달러 당 가장 높은 버그 검증 처리능력을 지원한다. VIP 솔루션과 전체 검증 플로우는 케이던스의 인텔리전트 시스템 디자인(Intelligent System Design) 전략과 탁월한 SoC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