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와 브로드컴, 최신 와이파이 7 액세스 포인트 칩셋을 위한 테스트 협력 확대
2023년 03월 0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브로드컴(Broadcom)은 R&S CMP180 무선 통신 테스터(Radio Communication Tester)로 최신 브로드컴 와이파이 7(Wi-Fi 7) 액세스 포인트 칩셋에 대한 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R&S CMP180과 브로드컴 와이파이 7 디바이스로 구성된 와이파이 7 테스트 셋업 데모는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 2023(Mobile World Congress 2023) 전시회 로데슈바르즈 부스에서 진행된다.

db7c1f24ff4d85f72bb1662ca59ee53e_1677692460_2417.jpg

R&S CMP180은 브로드컴 와이파이 7 칩셋을 성공적으로 검증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브로드컴(Broadcom Inc.)은 차세대 와이파이 제품의 시장 출시를 위해 협력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R&S CMP180 무선 통신 테스터(Radio Communication Tester)로 브로드컴(Broadcom) 4x4 와이파이 7(Wi-Fi 7) 액세스 포인트 칩셋을 성공적으로 검증했다. R&S CMP180은 브로드컴 와이파이 7 칩셋을 통합한 무선 LAN 라우터, 주거용 게이트웨이 및 기업용 액세스 포인트 등 액세스 포인트 단말기 제품을 위한 브로드컴의 제조 테스트 툴을 지원한다. 이는 브로드컴 모바일 핸드셋 와이파이 7 칩셋을 위해 최근 발표한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솔루션에 추가되었다.


차세대 와이파이의 새로운 테스트 과제


와이파이 7은 조만간 시행될 IEEE 802.11be 표준에 기반한 차세대 와이파이이다. 여러 기능 중에서도 무엇보다 뛰어난 처리량을 갖춘 이 새로운 기술은 게임을 위한 짧은 지연시간의 고속 연결과 몰입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정용 소비자들에게 전례 없는 체감품질을 지원한다.


와이파이 7 액세스 포인트를 검증하기 위해서는 320MHz의 와이드 채널과 6GHz 동작 대역 및 4096-QAM과 같은 고차 변조 방식 등의 최신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하는 동시에, 동급 최상의 성능 및 신뢰성에 필요한 확장성과 EVM 성능을 제공하는 테스트 솔루션이 필요하다. 로데슈바르즈의 R&S CMP180 무선 통신 테스터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무선 장비를 위한 미래 지향적인 비시그널링 테스트 솔루션이다.


R&S CMP180은 와이파이 6E, 와이파이 7 및 5G NR FR1을 비롯해 최대 500MHz의 대역폭과 최대 8GHz에 이르는 다양한 셀룰러 및 비셀룰러 기술을 지원한다. 이는 2대의 분석기와 2대의 생성기 및 8개의 RF 포트 2세트가 장착되어 있어 단일 박스로 2x2 MIMO 테스트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두 대의 R&S CMP180 기기를 결합하여 4대의 분석기와 발생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확장이 가능해 효율적으로 4x4 MIMO 액세스 포인트에 대한 테스트가 가능하다. R&S CMP180은 현재 및 미래의 테스트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첨단 무선 기술을 위한 비용 효과적인 테스트 솔루션이다.


브로드컴의 제품 마케팅 부책임자인 케빈 나리마츠(Kevin Narimatsu)는 “로데슈바르즈와 협력을 확장하여 높은 품질과 매우 뛰어난 고성능이 기대되는 와이파이 7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와이파이 7이 제공하는 새로운 무선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모바일 무선 테스터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크리스토프 포인트너(Christoph Pointner)는 “브로드컴과 최신 와이파이 7 기술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의 무선 기기 테스트 경험을 토대로 초기에 와이파이 7 칩셋 및 기기 공급업체와 협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동급 최상의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