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미네트웍스, 업계 최초 OT/IoT 엔드포인트 보안 센서 발표
2023년 02월 2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노조미네트웍스(Nozomi Networks, 지사장 박지용)는 완전한 운영 복원력에 도달하는 시간을 기하급수적으로 단축시키는 업계 최초의 OT/IoT 엔드포인트 보안 센서 ‘노조미 아크(Nozomi Arc)’를 발표했다. 기업들이 가시성을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수많은 사이트와 장치에 자동 배포하도록 구축된 ‘노조미 아크’는 주요 자산 및 네트워크 엔드포인트에 대한 중요한 데이터와 통찰력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데이터는 현재 리소스에 부담을 주거나 미션 크리티컬 네트워크를 방해하지 않고 사용자 활동을 상호 연관시킬 뿐만 아니라, 위협을 보다 효과적으로 분석 및 방지하는 데 사용된다. 


노조미네트웍스 코리아 박지용 지사장은 “운영 탄력성은 사이버 위험을 낮추고 보안을 강화해야만 달성할 수 있는 것으로, 중요 인프라 조직이 꼽는 최우선 비즈니스 과제이다”라며 “‘노조미 아크’는 네트워크의 모든 컴퓨터를 OT 보안 센서로 변환하여 복원 시간을 단축시키며, 엔드포인트 호스트와 로컬 네트워크 내부의 공격면과 위협에 대한 가시성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잠재적인 보안 위협과 취약성을 극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모든 자산과 사이트에서 배포를 단순화시킨다”고 말했다. 


가장 최근에 발간된 SANS ICS 보안 리포트(SANS ICS security report)에 의하면, 보안 전문가들이 직면한 가장 큰 2가지 문제로 ‘보안 리소스의 부족’과 ‘산업용 제어 장치 및 애플리케이션을 추적할 수 없다는 점’을 꼽았다. ‘노조미 아크’는 노조미 네트웍스의 밴티지(Vantage) 및 가디언(Guardian)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기반 분석을 보완하면서 이 2가지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노조미네트웍스 코리아 박양수 이사는 “‘노조미 아크’는 미션 크리티컬 네트워크 및 산업에 대한 향상된 엔드포인트 데이터 수집 및 자산 가시성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 향상된 가시성은 추가 취약성 평가, 엔드포인트 보호, 트래픽 분석 기능 및 진행 중인 위협 및 이상 현상에 대한 보다 정확한 진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멀웨어, 악성 애플리케이션, 무단 USB 드라이브 및 의심스러운 사용자 활동으로 손상된 호스트를 쉽게 식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