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MWC 2023에서 연결성의 미래상 제시
2023년 02월 1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b616bbcd7009cd18298820269f75c1a_1676658169_0558.jpg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MWC 2023(Mobile World Congress 2023)에서 대화형 데모 시연과 전문가 토론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연결성(connectivity)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DI 부스를 방문하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설계 주기를 단축하며 미래의 작업 모습을 실현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통해, 어떻게 ADI가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획기적인 혁신을 달성 및 가속화하며 우리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ADI의 솔루션은 사용자가 적합성 테스트를 마친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과 상용 등급 RU(Radio Unit) IP(Intellectual Property)를 사용함으로써 혁신적인 첨단 무선 장치(RU)를 보다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ADI의 전문가들은 RAN(Radio Access Network) 에너지 절약 솔루션에 대한 토론과 플랫폼 상호 운용성 시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ADI의 컨수머 사업팀은 혼합 현실(MR) 헤드셋 및 가청 웨어러블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연결성과 관련한 최신 혁신 성과를 선보인다. 


주요 RU 데모

  • 전력 소모 40% 줄인 ADI의 차세대 mMIMO(massive MIMO) 레퍼런스 디자인 - 이 32Tx/32Rx mMIMO RU 레퍼런스 디자인은 디지털 프런트 엔드와 협력사의 첨단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를 통합한 ADI의 최신 RadioVerse® ADRV904x 시스템 온 칩(SoC)을 기반으로 한다. 이 설계 솔루션은 경쟁 솔루션에 비해 40%의 절전 효과를 제공하며, 더 작고 가벼운 무선 설계와 더 빠른 시장 출시를 가능하게 한다.
  • 첨단 마이크로 슬립 모드를 지원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생성 -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이 전체 네트워크 에너지의 70 ~ 80%를 소비하므로, 에너지 절약 모드는 5G 네트워크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OPEX 지출을 낮추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ADI RadioVerse 솔루션은 5G RAN용으로 도입될 3GPP Rel. 18 NES(Network Energy Saving) 모드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로를 제공한다. 여러 개방형 원격 장치(O-RU) 구성의 마이크로 슬립(micro-sleep) 모드와 동면(hibernation) 모드 간 인터랙티브 모델에서, 이러한 에너지 절약이 단지 가능성이 아닌 실제로 구현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차세대 5G mmWave 빔포밍 플랫폼 - 24 ~ 47GHz 전 대역에서 매크로, 스몰 셀, 인 도어(in-door) 5G를 업그레이드한다. 이 8T8R 400MHz 솔루션은 ADI의 최신 O-RAN 7.2 분할 밀리미터파(mmWave) 호환  레퍼런스 플랫폼을 특징으로 하며, 오직 ADI 반도체 솔루션만을 기반으로 하는 아날로그 빔포밍에서 25%의 향상된 효율성 제공 성능을 입증했다. 


첨단 컨수머 기술

  • 메타버스로 미래의 작업 모습을 구현하는 MR 헤드셋 – 새롭게 떠오르는 가상 세계를 현실의 일상에 통합하려면 인텔리전트 에지 장치, 5G/6G 인프라, 그리고 이 모든 것에 전원을 공급하는 친환경 에너지 등 엄청난 기술적 노력들이 필요하다. 이를 가능케 하는 데 ADI의 혁신 성과들이 이미 사용되고 있다.
  • 일상의 소리를 정확히 듣게 해주는 히어러블 솔루션 – 적절한 때 일상의 소리를 필터링하고 증폭하고, 또는 강화하는 것은 사람들이 완벽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컨텍스트 기반(Context-aware)의 히어러블(hearable) 솔루션은 사람들이 어디에서나 일하고, 놀고, 쉬는 방식을 변화시킨다.
  • 삶을 빠르게 충전시키는 USB-C 고속 충전, 배터리 인사이트 및 보호 – 충전 효율을 높이면 배터리 소모가 줄어들고 기기의 수명도 연장된다. USB-C 고속 충전 기술은 초소형 풋프린트로 최고의 충전 효율성과 안전성을 제공하여 휴대폰, 헤드폰 또는 게임기를 충전하느라 일상에서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해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