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R&S PVT360A 원박스 솔루션, FR1 기지국, 소형 셀, RF 부품 특성화 및 생산 테스트 지원
2023년 02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모든 형태의 5G FR1 기지국 및 소형 셀은 물론, RF 부품 특성화 및 생산을 위한 고속 및 뛰어난 처리량의 테스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R&S PVT360A 성능 벡터 테스터를 출시했다. 설치 공간을 최소화한 이 소형의 단일 박스 계측기는 신호 생성 및 분석 기능을 통해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테스트 신호의 최소 EVM(Error Vector Magnitude) 및 높은 테스트 처리량과 같은 테스트 환경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2차 생성기 및 분석기는 다중 포트 구성요소 테스트 및 True MIMO 테스트를 지원하거나 테스트 용량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1b616bbcd7009cd18298820269f75c1a_1676577171_2759.jpg

R&S PVT360A는 최소한의 설치 공간과 최상의 성능으로 5G 기지국 생산 테스트를 위한 이상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생산 및 특성화 환경에서 FR1 기지국, 소형 셀 및 RF 부품 테스트에 최적화된 VSG/VSA 단일 박스 테스터인 새로운 R&S PVT360A 성능 벡터 테스터를 출시했다. 이 테스터는 원래의 3GPP 릴리스 15 사양에 릴리스 16 및 릴리스 17이 추가됨에 따라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는 5G NR FR1 기지국 및 소형 셀 테스트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400MHz ~ 8GHz의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는 이 계측기는 모든 5G FR1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미국의 비면허 주파수 대역인 7.125GHz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100MHz의 5G FR1을 초과하는 최대 500MHz의 신호 대역폭을 통해 대역 외 및 ACLR(Adjacent Channel Leakage Ratio) 측정을 지원할 수 있다.


두 개의 독립적인 신호 발생기와 분석기를 통해 고속 병렬 측정을 수행하여 테스트 처리량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트윈 채널은 각각 8개의 병렬 풀-듀플렉스(Full-Duplex, 전이중) 테스트 포트를 지원한다. 각 채널의 출력 테스트 신호를 8개의 모든 포트로 브로드캐스팅할 수 있으며, 입력의 경우, 병렬로 또는 다중 포트 장치의 순차 분석을 위해 포트를 10마이크로초 이내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트랜스미터 및 수신기 테스트를 병렬로 수행할 수 있는 R&S PVT360A는 테스트 시퀀스를 최적화하여 결과 프로세싱 간의 유휴 시간을 최소화한다. 사용자는 2차 채널을 인스톨하여 순차 테스트 대신 병렬 테스트 신호 경로를 통해 True MIMO 2x2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스마트 채널 모드를 이용하면, R&S PVT360A를 각각 독립적인 출력 신호와 입력 측정을 가진 최대 8개의 개별 가상 계측기로 분할할 수 있다. 생성기와 분석기는 모든 계산 및 프로세싱에 최적화된 리소스 스케쥴링을 통해 전체 가상 계측기 간에 공유할 수 있다.


대부분의 생산 테스트 요구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5G NR 릴리스 15, 16, 17(최대 8GHz의 WLAN 표준까지)에 대한 표준 준수 파형을 통해 EVM, 출력 파워 또는 주파수 오류 등과 같은 모든 일반적인 기지국 트랜스미터 및 수신기 테스트를 지원한다. 특히 부품 특성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R&S PVT360A 신호 발생기의 낮은 EVM은 최상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측정 불확실성을 최소화하는 고정밀 테스트 신호를 제공한다. 추가 신호가 필요한 경우, PC 기반 파형 생성 프로그램인 WinIQSIM2를 사용하여 맞춤형 파형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R&S VSE(Vector Signal Explorer) PC 기반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추가 분석이 가능하다.


비용에 민감한 시장을 위해 단일 계측기로 생산 테스트를 위한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R&S PVT360A의 옵션 개념은 400MHz ~ 6GHz의 주파수 및 250MHz 대역폭을 위한 8개의 테스트 포트를 갖춘 단일 발생기 및 분석기 셋업에서 각각 8GHz 및 500MHz의 최대 주파수와 대역폭 범위를 지원하는 완벽한 트윈 채널 구성까지 지원된다. 모든 업데이트는 키코드로 이뤄지면, 즉시 인스톨이 가능하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