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주요 칩셋 제조업체들의 5G RedCap 테스트 및 검증 지원
2023년 02월 1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전 세계 선도적인 칩셋 제조업체들이 자사 제품에 대한 5G RedCap(Reduced Capabilities) 및 기타 3GPP 릴리스 17 기능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미 입증된 R&S CMX500 5G 원박스 신호 테스터(OBT: One-Box Signaling Tester)는 초기 R&D에서 형식 승인 적합성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바르셀로나에 열리는 MWC 2023(Mobile World Congress 2023)에서 5G RedCap과 같은 낮은 데이터 전송속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새로운 R&S CMX500 OBT 라이트(Lite) 하드웨어로 구성된 무선 통신 테스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c7a4a9312577565583f8b9f6337ab665_1676486917_3842.jpg

R&S CMX500 OBT 라이트 하드웨어 구성은 5G RedCap 기기 테스트에 최적화되어 있다.


5G RedCap을 통해 진정한 중간급(Mid-Tier) eMTC가 5G 에코시스템에 도입되었다. 이는 산업 자동화, 스마트 카메라 및 웨어러블 기기의 센서와 같은 중간급 적용 사례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낮은 전송속도의 NB-IoT 및 이전의 다른 표준들과 오늘날의 5G 간의 기능 및 복잡성 간의 격차를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기기들의 출시를 가속화하고 있다. 보다 단순한 5G RedCap 기술은 eMBB 적용 사례를 위해 설계된 장비에 비해 기기의 안테나 수가 적고, 복잡성이 낮으며, 더 적은 스펙트럼 대역을 사용하고, 훨씬 적은 전력소모 및 독립(SA) 모드에서만 동작할 수 있다.


eMTC 및 NB-IoT 테스트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IoT 테스트 기능을 위해 R&S CMX500 OBT를 최적화했다. IoT 칩셋, 모뎀 및 최종 기기 제조업체들은 R&S CMX500 OBT 라이트의 향상된 기능을 통해 3GPP 릴리스17에 정의된 네트워크 액세스 제한, BWP(Bandwidth Parts) 및 BWP 스위칭, 전력 절감 및 기타 5G RedCap 특정 프로토콜 시그널링 절차 등과 관련된 5G RedCap의 다양한 요소들을 R&D 단계에서 검증할 수 있다.


또한 R&S CMX500 OBT 라이트 테스터는 RedCap 사용자 장비 식별, 임의 액세스 및 측정 완화, RedCap 단말기 이동성 등과 같은 5G RedCap 단말기의 주요 특성 검증을 비롯해 3GPP에 따른 5G RedCap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다. 첫 번째 테스트 사례는 이미 검증이 완료되었다. 동시에, 로데슈바르즈는 이 5G RedCap 단말기가 네트워크 상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R&S CMX500 OBT 라이트를 사용하여 이 5G RedCap 단말기의 레거시 기능을 검증하고, 액세스 계층 RedCap 기능의 RAN5 적용 사례를 재검증했다.


5G 기기의 모든 제품 수명주기 단계를 위한 단일 테스트 솔루션


원박스 테스터로 구성된 R&S CMX500 무선 통신 테스터(Radio Communication Tester)는 모든 5G NR 테스트를 위한 동급 최상의 미래 지향적 테스트 솔루션으로, 직관적이고 유연한 웹 기반 유저 인터페이스인 R&S CMsquares로 동작하는 최대 8GHz의 모든 5G 관련 주파수를 지원한다. 이 테스트 솔루션은 모든 5G 모바일 기기와 칩셋에 적합하며, 단일 계측기로 FR1, FR2 및 LTE 대역을 비롯해 가능한 모든 5G NR 네트워크 구축 및 주파수 범위를 지원한다.


R&S CMX500 원박스 테스터는 RF 파라미터 테스트, 종단간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시그널링 프로토콜 테스트 및 형식 승인 적합성 테스트에서 샘플 생산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위의 초기 R&D 설계 단계를 지원하여 시장 출시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모든 5G NR 테스트 장비를 위한 단일 플랫폼 전략을 도입하여 모든 5G 기기 생산 단계에 걸쳐 시그널링 및 비시그널링 테스트를 위한 통합 테스트 환경을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의 모바일 무선 테스터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크리스토프 포인트너(Christoph Pointner)는 “5G RedCap은 5G 기반 IoT를 실현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선도적인 글로벌 칩셋 제조업체들이 R&S CMX500 OBT를 사용하여 5G RedCap에서 제기되는 새로운 테스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R&S CMX500의 새로운 하드웨어 구성은 고객들에게 5G 테스트 방식을 재고할 수 있도록 로데슈바르즈의 지속적인 혁신을 보여주는 것이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