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MWC 2023에서 독보적인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 선보여
2023년 02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3(Mobile World Congress 2023)에서 무선 통신 테스트에 대한 뛰어난 통찰력과 모바일 생태계 전반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라이브로 선보인다. 로데슈바르즈는 ‘테스트, 측정, 혁신’이라는 모토 아래 흥미롭고 혁신적인 모바일 및 무선 통신 테스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할 방침이다.


c7a4a9312577565583f8b9f6337ab665_1676325229_8325.jpg

로데슈바르즈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3에서 다시 한번 독보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선보인다.


2023년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에 모바일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전시장 5번홀, 5A80 부스에서 5G를 가속화하는 테스트 솔루션과 사설 네트워크의 성능 및 품질, 자동차 커넥티비티 등 세 가지 주요 주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요 테스트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5G를 가속화하는 테스트 솔루션

5G 서비스는 이미 선도적으로 채택한 국가에서는 메인스트림으로 부상하고 있지만, 이 새로운 기술의 잠재력은 고성능 5G 독립형 구축을 비롯해 사설 및 산업용 네트워크, 릴리스 17 RedCap(Reduced Capability) NR 또는 완전히 새로운 적용 사례를 가능하게 하는 비지상 네트워크(NTN: Non-Terrestrial Network) 지원 최신 기기들을 통해 펼쳐지게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5G 생태계는 기기들이 여러 대역 조합을 효율적으로 어그리게이트하고, 유지하는 것은 물론, 저전력 소모 및 우주에서 신호를 송수신할 수 있는 고감도 트랜시버에 이르기까지 훨씬 더 광범위한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 로데슈바르즈는 MWC 2023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최신 테스트 솔루션을 선보인다. R&D에서 기기 및 인프라 장비 제조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단계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인프라 장비 분야에서 로데슈바르즈는 새로 출시된 R&S PVT360A 성능 벡터 테스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호 생성과 분석 기능을 하나의 계측기에 통합한 이 테스터는 5G FR1 소형 셀 및 기지국의 비시그널링 테스트와 RF 구성요소 특성화 및 생산에 대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5G 네트워크의 출현으로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QoS)과 사용자 체감 품질(QoE)에 주력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네트워크 벤치마킹 캠페인의 복잡성과 비용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NWO가 수집된 데이터에서 더 많은 가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벤치마킹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로데슈바르즈는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와 협력하여 5G 기반의 첨단 라이브 방송 및 멀티캐스트를 통해 스마트폰 기기에 컨텐츠를 전달하는 완벽한 종단간 라이브 스트리밍 데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선 기기는 항상 비셀룰러 기술에 의존해 왔다. 차세대 WLAN인 와이파이 7(Wi-Fi 7)은 보다 강력하고 효율적이지만, 복잡성도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테스트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로데슈바르즈는 MWC 2023에서 R&S CMP180 기반의 와이파이 7 테스트 셋업과 4x4 MIMO를 비롯해 IEEE 802.11be 호환 동작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7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와이파이 7에 적용된 MIMO 및 MLO 방식은 단일 박스로 2개의 분석기와 2개의 생성기 및 두 배에 이르는 8개의 RF 포트를 장착한 것은 물론, R&S CMPflexx 셋업으로 여러 테스터를 적층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춘 새로운 R&S CMP180과 같은 확장 가능한 고성능 테스트 솔루션이 필요하다.


로데슈바르즈는 새로운 R&S FE170ST/SR D 대역 프런트 엔드 확장과 같이 5G를 넘어 D 대역에서 테라헤르츠까지 6G 연구를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테스트 셋업으로 AI(Artificial Intelligence) 및 머신러닝(ML) 또는 JCAS(Joint Communications and Sensing)와 같은 6G 기술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다.


사설 네트워크의 성능 및 품질 보장

5G 사설 네트워크는 성능과 높은 안정성, 짧은 지연시간 및 보안을 위한 중요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여러 산업 분야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로데슈바르즈는 최종 머신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 품질(QoS) 및 체감 품질(QoE) 사양을 충족하기 위해 사설 네트워크를 준비,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는 전문화된 테스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Qualipoc 기능을 갖춘 드론 프로토타입 디스플레이는 기업들이 BLOS(Beyond-line-of-sight) 시나리오에서도 UAV(Unmanned Aerial Vehicle)를 현장 검사에 사용하여 사설 네트워크에 대한 성능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로데슈바르즈의 솔루션은 구성 가능한 상호작용 테스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설 네트워크가 스마트 공장 또는 중요 인프라의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과 같은 수직 분야 내의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는지 검증할 수 있다. 사용자는 네트워크 부하 및 트래픽 패턴을 에뮬레이션함으로써 선택한 사설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현실적인 네트워크 지연시간 및 손실 결과를 판단하고, 까다로운 적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능들을 검증할 수 있다. MWC 방문객들은 로데슈바르즈 부스에서 이러한 솔루션들과 함께 다양한 모바일 네트워크 테스트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안정적인 자동차 커넥티비티를 위한 테스트 솔루션

모바일 산업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산업에서도 자율주행 지원 차량에 적용되는 셀룰러 기술이 증가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무선 기술에 대한 방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완벽한 자동차 커넥티비티 에코시스템을 위한 테스트 및 측정 시스템으로 구성된 스마트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을 자동차 산업에 제공하고 있다. UWB(Ultra-Wideband)에서 C-V2X, GNSS 및 5G에 이르기까지 모든 관련 무선 표준을 처리할 수 있다. RF, 프로토콜 및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ADAS 칩셋, 모듈 및 시스템 제조업체는 로데슈바르즈 부스에서 개발 및 생산에 적합한 테스트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