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 CCell과 해안 침식에 대응하기 위한 솔루션 제시
2023년 02월 0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f3d2fb6b380548b1ba42d3ee3489a50a_1675275315_9583.jpg
 

바이코 팟캐스트 파워링 이노베이션에서는 연안 침식을 방지하는 새로운 기술을 탐구한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침식 및 파도로 인한 해안의 황폐화와 관련하여 해안 환경과 지역 사회가 어떤 문제에 직면해 있는지 알리고, 이번 달 게스트인 CCell 리뉴어블스(CCell Renewables 이하, CCell)가 산호초 번식을 통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소개한다. 


2022 올해의 전력 시스템 제품상을 수상한 바 있는 CCell이 자연의 힘을 활용하여 해안 침식 피해를 완화함으로써 해안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회복하고 전 세계 지역 사회를 계속하여 보호하겠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다. 


바이코의 제품개발 담당 부사장인 로버트 겐드런(Robert Gendron)은 CCell의 CEO인 윌 배트먼(Will Bateman)을 초대하여 AI로 산호초 상태를 모니터링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해양 생태계종을 식별할 최신 기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CCell의 활동을 설명하면서 배트먼 CEO는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새로운 산호초를 만들고 그 서식지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한다. 


겐드런 부사장은 “이번 파워링 이노베이션 팟캐스트 에피소드 역시 놓치면 안 될 내용으로 가득합니다.”라고 소개하면서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틈새 분야 기술을 다루는데, 현재 기후변화 문제가 계속해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간과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배트먼 CEO께서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바이코의 FPA는 이상적인 산호초 생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CCell은 자사의 기술 역량을 통해 세상에 변혁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중요한 프로젝트에서 일조할 수 있어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바이코 파워링 이노베이션 팟캐스트는 매월 신규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있다. 청취자는 전동화, 전력 문제, 창의적인 전력 아키텍처 및 공급망 과제, 실생활에서의 문제 등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