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SIG, 이사회 멤버로 구글의 알란 미쇼 선임
2023년 02월 0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f3d2fb6b380548b1ba42d3ee3489a50a_1675274500_0233.jpg
 

블루투스 기술 표준을 관리 및 감독하는 비영리 조직인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알란 미쇼(Alain Michaud)를 블루투스 SIG 이사회 이사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구글의 커넥티비티 영역 기술 책임자이자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알란은 2년 임기로 이사회 이사로 합류한다. 블루투스 SIG 이사회는 조직의 거버넌스를 책임지며 블루투스 기술의 확장을 주도함으로써, 소비재, 상업 및 산업 분야에 걸쳐 늘어나는 시장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알란 이사는 구글의 여러 제품에 대한 무선 기술 개발을 감독하고 있다. 또한, 그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포함하여 여러 주요 운영 체제에서 다양한 무선 기술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스택을 설계한 다년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알란은 블루투스 커뮤니티의 오랜 회원이자 블루투스 사양 개발 프로세스, 즉 블루투스 아키텍처 리뷰 위원회 의장으로서 2개의 회원사를 대표하며 10년 넘게 기여해왔다. 


블루투스 SIG의 CEO 마크 파월(Mark Powell)은 “알란이 블루투스 SIG 이사회에 합류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블루투스 기술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시장에서 채택된 것은 우리 이사회의 헌신 및 가이드와 함께 이사회가 대표하는 38,000개 회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이루어 낸 결과다. 다양한 분야에서 쌓아온 알란 이사의 전문성과 경험을 통해, 우리 이사회는 블루투스® 기술이 보다 더 흥미롭고 새로운 사용 사례를 만들어 가면서 시장을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