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네트워크 벤치마킹의 발전을 주도하는 벤치마커 3 출시
2023년 01월 3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08d290cf90e2dd6eab85c981354017d_1675105277_2475.jpg
 

모바일 네트워크 최종 사용자의 QoE(Quality of Experience)는 고객 이탈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이며,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NO: Mobile Network Operator)의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네트워크 벤치마킹 분야의 글로벌 시장 리더인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비용과 시간, 경쟁 압박은 물론, 증가하는 기술 혁신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차세대 벤치마킹 솔루션을 출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복잡성을 줄이고,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최종 사용자 중심의 네트워크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신 기술의 전반적인 발전에 따라 전체 모바일 네트워크 생태계는 점점 더 역동적이고 복잡해지고 있으며,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NO: Mobile Network Operator)들이 이를 조정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5G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 및 인프라와 OpenLAN과 같은 새로운 아키텍처가 공존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사설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복잡성은 더욱 가중되고 있다. 이로 인해 오늘날의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정보와 데이터는 내일이면 더 이상 유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은 매우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여 이득을 극대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면서 수집된 데이터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데이터 수집 플랫폼인 벤치마커 3(Benchmarker 3)과 일련의 독보적인 기능을 갖춘 차세대 벤치마킹 솔루션을 출시했다.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위한 높은 데이터 품질

셀룰러 기술이 등장한 이래로, 로데슈바르즈는 RF 및 QoE 중심 테스트 솔루션 분야의 선구자이자 시장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이제 자사의 3세대 벤치마킹 하드웨어이자 데이터 수집 장비 기술의 핵심인 벤치마커 3을 출시했다. 새로운 하드웨어는 수십 년간의 하드웨어 제품 엔지니어링 및 자체 생산 전문지식과 고객과의 긴밀한 협업 및 완벽한 다국적 네트워크 벤치마킹 프로젝트 경험을 갖춘 로데슈바르즈 전문가들에 의해 설계 및 제조되었다. 감소된 풋프린트로 설치가 용이하고, 동일한 수의 측정 기기를 더 적은 수의 컴퓨팅 요소로 처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구성 및 유지관리가 더욱 용이해졌다. 또한 새로운 에어플로우 관리 기능을 통해 높은 5G 데이터 전송속도를 처리할 때 과열이 우려되는 기기에 대한 온도 제어도 가능하게 되었다. 모듈식 개념을 통해 기존의 벤치마커 2(Benchmarker II) 시스템은 물론, 새로운 설치 시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손쉽게 확장이 가능하다.


이러한 모든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벤치마커 3은 대규모 네트워크 벤치마킹 측정 캠페인을 수행할 때 일관되고 안정적인 조건과 매우 신뢰할 수 있는 동작을 보장한다. 이 데이터 수집 플랫폼은 더 뛰어난 성능과 더 컴팩트하고 가벼운 디자인 및 더 낮은 전력소모를 제공하며, 이전 버전인 벤치마커 2 구성요소와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다.


스마트한 캠페인 자동화로 OPEX 절감

로데슈바르즈는 OPEX(Operational Costs)를 줄이고, 번거로운 반복작업을 간소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구성은 물론, 원격 테스트 시스템 제어 및 모니터링을 위한 일련의 최신 기능을 제공한다. 벤치마커 3 출시와 함께 로데슈바르즈는 새로운 스마트한 종단간 캠페인 자동화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 이는 네트워크 벤치마킹 측정 캠페인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 여러 백그라운드 작업을 자동화하고, 데이터 수집, 제품군 관리 및 사후 프로세싱을 조정할 수 있다.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데이터 가치 제공

특히 보다 동적인 다기능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대응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집된 데이터에서 신속하게 관련 통찰력을 추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데슈바르즈는 검증된 분석 수트인 SmartAnalytics를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자동화된 통찰력 및 보고서 생성을 비롯해 지속적인 벤치마킹 캠페인에 따른 보다 효율적인 빅 데이터 관리와 장기간의 이력 흐름 분석을 위한 새로운 특수 데이터 구조 및 스마트한 종단간 캠페인 자동화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머신러닝 지원 테스트 적용사례를 통해 성능이 더욱 향상된 SmartAnalytics는 이전보다 훨씬 더 짧은 시간 안에 수집된 데이터에서 더 많은 가치를 추출할 수 있게 되었다.


복잡성을 줄이는 융합된 테스트 방법론

로데슈바르즈의 네트워크 벤치마킹 솔루션은 TR 103 559에 문서화된 ETSI(European Telecommunications Standards Institute)의 융합 테스트 방법론을 지원한다. 통합 스코어 방법론은 테라바이트 단위로 집계된 데이터에서 사업자 당 단일 성능 스코어로 네트워크 성능을 나타내기 때문에 복잡성을 크게 감소시킨다. 또한 SmartAnalytics는 사용자들에게 원활한 다이렉트 드릴 다운(Direct Drill Down) 기능을 제공하여 몇 번의 클릭만으로 하이-레벨 보기에서 애플리케이션 보기 및 물리적 네트워크 레이어를 포함한 하위 레이어까지 검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는 이러한 방식으로 테라바이트 단위의 데이터에서 단일 테스트 샘플을 검색하고, 실패한 테스트 샘플의 원인을 식별하여 이러한 샘플이 QoE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 네트워크 벤치마킹 솔루션은 전세계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와 규제당국이 모바일 네트워크 품질과 성능을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평가하고 개선하여 최종 사용자들의 체감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