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CES 2023’에서 게이밍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및 ‘컨셉 닉스’ 공개
2023년 01월 0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d203b4b7e600ab681d8527101ef74245_1672947744_2481.jpg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CES 2023’에서 게이밍 모니터, PC 및 랩탑을 포함하는 2023년 신제품 라인업과 함께, 지난해 공개했던 게이밍 기술인 ‘컨셉 닉스(Concept Nyx)’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발표한 신제품에는 최고급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 합리적 가격대에 강력한 성능을 갖춘 ‘델 G시리즈’ 등의 게이밍 디바이스 포트폴리오가 있으며, 게임을 넘어 AI 기반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으로 확장된 ‘컨셉 닉스(Concept Nyx)’의 2세대 버전이 포함됐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강력한 성능을 가장 중요시하는 사용자를 위한 ‘에일리언웨어 M 시리즈’와 가장 얇고 견고한 성능으로 휴대성과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에일리언웨어 X 시리즈’, 합리적인 가격대로 사랑받아온 ‘델 G 시리즈’까지 총 5종의 게이밍 노트북 신모델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와 함께,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게이밍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는 업데이트된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도 선보였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AMD 기술을 새로 탑재한 플래그십 게이밍 데스크탑 PC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Alienware Aurora R15)'도 선보였다.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는 지난 10월 출시한 제품에 AMD 기술을 탑재한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미래지향적이고 아름다운 외관에 최신 그래픽스와 프로세서를 탑재한 성능 중심의 아키텍처이다. 


이 제품은 기존의 13세대 인텔 코어 K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 외에 AMD 라이젠 7000(AMD Ryzen 7000) 시리즈 프로세서와 13세대 인텔 65W 데스크탑 프로세서가 추가되었다. 국내 출시일은 1월 1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AMD 라데온(AMD Radeon) RX 7000 시리즈 그래픽스가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는 섀시를 재설계하여 공기 흐름을 개선하고, 시스템 발열과 소음을 줄여 향상된 데스크톱 게이밍 경험을 구현했으며, 이 같은 가치를 인정받아 ‘CES 2023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2021년 말 첫 선을 보인 ‘컨셉 닉스(Concept Nyx)’는 시간과 장소, 기기의 제약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미래의 게이밍 컨셉 기술로, 올해 2세대 ‘컨셉 닉스’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2세대 ‘컨셉 닉스’는 크게 두 가지 컨셉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째는 ‘미래의 게임 환경(Future of gaming)’이며, 두번째는 “미래형 게이밍 컨셉”을 업무 환경에까지 확장한 ‘미래의 협업 환경(Future of connection)’이다. 


‘미래의 게이밍 환경(Future of gaming)’의 주축인 ‘컨셉 닉스 게임 컨트롤러(Concept Nyx Game Controller)’는 지문 인식, 동작 인식, 음성 인식 등 직관적인 방식을 통해 게임에 접속하고,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컨셉을 제안했다.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진동으로 촉감을 전달하는 햅틱 기술을 탑재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게임에서 탱크를 운전하거나 화살로 사냥을 하면 실제 현장에 있는 것처럼 감각이 실감나게 느껴진다. 아울러, 시프트 버튼, 혁신적인 스크롤 휠, 지능형 터치패드 등 PC 게임에 활용하는 물리적 버튼을 더하여 컨트롤러를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컨셉 닉스(Concept Nyx)’는 사용자들이 한 화면에서 여러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방향도 제안했다. 사용자들은 ‘컨셉 닉스(Concept Nyx)’의 화면 분할 기능을 통해 가족들과 함께 하나의 스크린에서 메시징 앱, 화상회의, 이메일, 영화,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의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하여 게임을 하는 도중에도 화상 회의에 참여하는 등 멀티태스킹을 강화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