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AI 모델 및 데이터 품질 검증 서비스 본격화
2022년 12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338eb5186492e4fef3e04a5c39ed350c_1672163086_0518.png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 www.testworks.co.kr )는 고객사 비즈니스 상황에 적합한 컨설팅을 통해 ‘AI 모델 검증 및 AI 데이터 품질 검증 서비스’를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테스트웍스는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서, 소프트웨어 공인 시험성적서 발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테스트웍스가 시험성적서를 발급하는 부문은 SW 솔루션과 SW 시스템, 임베디드 SW, 모바일 앱/웹, 기타 SW 등이다. 


테스트웍스는 다수의 AI 바우처 기술 점검 및 컨설팅 사업 수행을 통해 인공지능 모델 검증 경험과 다양한 도메인의 대규모 AI 데이터 구축 및 품질 검증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기관 품질 수준의 ‘AI 모델 및 데이터 시험결과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중 ‘AI 모델 시험결과서’는 AI 모델 성능에 대해 4단계의 체계적인 검증 프로세스 기반으로 모델 개발의 목적성에 따라 모델 성능을 확인하고 제시된 성능 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최종 결과서로 제공된다. ‘AI 데이터 품질 시험결과서’는 고객의 데이터 셋 구축 단계부터 참여하여 데이터 검증 가이드를 함께 작성 및 검토하며 샘플링 데이터(Sampling Data) 검증과 함께 데이터 적합성, 데이터 정확성, 데이터 유효성을 기반으로 검증한 결과서를 제공한다. 


또한 테스트웍스는 전문화된 SW 품질 검증 수행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 비즈니스 상황에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 도메인 환경 분석을 통한 최적화된 테스트 자동화 구현, ■고객 개발 환경에 특화된 임베디드 시스템 CI/CD(지속적 통합/지속적 제공) 솔루션 제공, ■개발 단계부터 코드 품질 관리까지 고객 맞춤형 단계별 컨설팅 서비스 제공 ■자체 크라우드 소싱 기반 데이터 수집 가공 플랫폼인 ‘에이아이웍스(aiworks)’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대규모 사용자들의 폭넓은 테스트 제공 등을 지원한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다양한 신기술로 급변하는 세상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은 품질 확보와 빠른 상용화로 결정된다. 하지만 제품 또는 서비스의 상용화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점은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통한 품질 비용을 줄이면서 목적에 맞는 성능과 사용 적합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테스트웍스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담당해온 개발 및 품질 검증 전문가들이 고객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맞춤형 SW 품질 관리 전략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