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즈, 산업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AI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KT와 협력
2022년 12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daa1cbf5505ed3f6d603a1b3973056ee_1671041128_3212.jpg
 

블레이즈(Blaize)는 KT와 다년간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 로보틱스 및 모빌리티 AI 비전 감시 관리를 위한 AIoT(Artificial Intelligence of Things) 엣지 장치의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블레이즈와 KT는 국내 AI 시장 창출을 위한 AI 개발 및 교육, 제조 및 서비스 요건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MOU로 AIoT 엣지 장치 제조 분야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보다 강력한 채널을 구축하게 된다. 


KT는 데이터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단말기 단의 온-디바이스 AI 제품 개발을 확대하여 AI와 IoT 기술을 결합한 AIoT 서비스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블레이즈는 KT의 AIoT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 소프트웨어와 긴밀하게 결합된 소형 폼팩터의 저전력 및 고속 데이터 처리 하드웨어와 종단간에 걸쳐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AI 엣지 워크플로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블레이즈와 같은 하드웨어 개발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지능형 IoT 라우팅 장비와 AIoT 기술을 접목한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를 비롯해 유통, 물류, 스마트 공장을 위한 AIoT 자율 물류 운송 장치 등과 같은 특화된 단말기 및 서비스의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