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SQL 15’용 도구 및 확장모듈 발표
2022년 12월 1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DB(지사장 이강일, http://www.enterprisedb.com )는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 15(PostgreSQL 15, EDB PG 15)’용 도구 및 확장모듈(Extension)을 발표했다. 


PostgreSQL 15(EDB PG 15)용 도구와 확장 모듈은 기업 고객들이 포스트그레(Postgres)를 데이터베이스 표준으로 구축하는 것을 기존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신 버전인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15.1은 가장 많은 새로운 확장 기능 및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EDB의 전문지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2033년 1분기 발표 예정인 EDB PG15는 애플리케이션의 수정 없이 데이터베이스 내부에서 테이블 및 컬럼 레벨의 암호화를 진행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인 'TDE(투명한 데이터 암호화, Transparent Data Encryption)'를 제공한다. 


EDB는 EDB PG 15와 포스트그레(Postgre)를 지원하며 클라우드 기반 완전 관리(서비스)형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데이터베이스(DBaaS) 관리 솔루션인 ‘EDB 빅애니멀(BigAnimal)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클라우드에서 온프레미스 환경에 이르기까지 오픈소스 DBMS를 완벽하게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릴리즈에서는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워크로드를 관리해주는 오퍼레이터인 EDB Postgres for Kubernetes도 지원하여, 인프라 현대화를 위한 속도, 효율성 및 보안을 개선한다. 


EDB의 요제프 드 브리스(Jozef de Vries) 제품 개발 총괄 부사장은 "EDB는 항상 포스트그레(Postgres)와 이를 지원하는 수많은 유형의 워크로드 내부 및 주변에서 혁신 생태계를 육성해 왔다”라고 말하며, “EDB PG 15는 포스트그레를 사용하려는 모든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와 도구를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갖춘 버전이다. EDB는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포스트그레 용 도구 모음을 개발하고 유지 관리함으로써, 글로벌 조직이 이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표준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EDB는 가장 안전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내년 초 TDE(투명한 데이터 암호화) 기능도 적용할 예정이다. 이 기능은 데이터베이스 수준에서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DBA에게 모든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데이터 보안을 크게 강화한다. 필요한 암호 해독 키가 없는 위협 행위자의 실수로 인한 우발적인 노출 및 무단 액세스로부터 기밀 데이터 및 기타 클라우드 데이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EDB의 첼레스 터너 홀(Celest Turner Hall) 제품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EDB는 기업 고객의 포스트그레(Postgres) 경험을 향상시킬 데이터 보안 및 보호 조치 강화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데이터 보안은 CIO와 CISO의 주요 관심사다. 이는 클라우드 여정을 가속화한 대기업의 경우 특히 그렇다. TDE의 도입은 고객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인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솔루션을 혁신하고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한 예다"라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