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tina, Blaize가 제공하는 ASIC 기반의 Edge AI 시스템 출시
2022년 12월 1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AI와 IoT용 임베디드 컴퓨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엣지 AI 솔루션 제공업체인 Aetina가 프로그래밍 가능한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임베디드 시스템 온 모듈(SoM)로 구동되는 새로운 ASIC 기반 엣지 AI 시스템을 출시했다. 


Aetina AI 추론 시스템인 AIE-CP1A-A1은 물체 감지, 사람의 움직임 감지 및 자동 검사 등 다양한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소형 임베디드 컴퓨터이다. 


소형 폼 팩터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임베디드 SoM을 장착한 AIE-CP1A-A1 모델은 견고하고 까다로운 환경과 확장된 온도 범위가 필요한 임베디드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이 추론 시스템은 듀얼 ARM Cortex A53 프로세서, 16개의 TOPS AI 성능을 제공하는 16개의 GSP 코어, 낮은 메모리 대역폭 및 낮은 대기 시간의 이점을 갖추고 있어 신경망(NN) 배포 및 딥 러닝(DL) 프로세스를 가속화해준다. 


블레이즈 그래프 스트리밍 프로세서(GS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패스파인더는 에지에서 AI 추론 워크로드에 이상적인 에너지 효율적인 처리 능력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맞춤형 캐리어 보드에 쉽게 연결되어 자율적으로 실행되거나 더 큰 시스템 내에서 통합된다. 


이 시스템은 컴팩트한 팬리스 디자인과 다중 I/O 포트로 인해 비전 AI 관련 추론을 포함하는 상용 및 산업용 AI 기반 시스템에 모두 적합하다. 블레이즈 패스파인더는 또한 H.264/H.265 비디오 인코더 및 디코더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센서와 호환되어 빠른 이미지 인식 및 비디오 분석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Aetina는 정교한 시스템 통합 및 칩 다운 설계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캐리어 보드 및 컴퓨터 케이스를 통해 일반 박스형 PC 외에 블레이즈 패스파인더가 있는 단일 보드 컴퓨터(SBC) 등 다른 종류의 임베디드 컴퓨팅 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Aetina는 개발자가 AI 추론 모델을 ASIC 칩으로 구축된 에지 장치에서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작동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도록 지원한다. 


Aetina의 수석 제품 관리자인 자칼 첸(Jackal Chen)은 "당사는 개발자가 다양한 업종과 산업에서 AI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더 많은 GPU 및 ASIC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엣지 컴퓨팅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있다”며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SoM으로 구동되는 AIE-CP1A-A1 모델은 최초의 ASIC 기반 시스템이다. 이를 기반으로 당사는 향후에도 여러 유형의 칩과 모듈을 통합해 다양한 AI 모델에 적합한 이기종 컴퓨팅 장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Blaize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디나카 무나갈라 (Dinakar Munagala)는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대신 엣지에서 AI 처리 및 추론 워크로드를 유지하는 일은 원가 절감 뿐 아니라 대기 시간이 거의 없는 AI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하다”며 "패스파인더 SoM과 GSP 아키텍처는 물체 감지, 자율 광학 검사, 로봇 공학 등을 포함한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이런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시켜준다”고 설명했다. 


한편Aetina는 현재 개발자를 위한 M.2 및 EDSFF 사양을 갖춘 더 많은 ASIC 기반 AI 가속기 개발을 통해 에지에서 AI 모델의 추론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