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복잡한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는 깃랩 데디케이티드 출시
2022년 12월 0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7a209f36caf4e8a8b3cc54649f4e5a8_1670262545_5851.png
 

데브섹옵스 플랫폼(DevSecOps)을 제공하는 전원 원격근무 회사인 깃랩(GitLab)은 새로운 방식으로 깃랩을 사용할 수 있는 단일 테넌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인 깃랩 데디케이티드(GitLab Dedicated)를 한정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새로운 제품은 복잡한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데이터 레지던시(Data Residency), 격리 및 프라이빗 네트워킹에 중점을 둔 엔터프라이즈 데브섹옵스 플랫폼의 모든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는 격리된 인스턴스로 작업을 수행하면서 클라우드의 효율성을 활용하고, 플랫폼 및 인프라 관리의 오버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깃랩의 2022년 글로벌 데브섹옵스 조사에 따르면,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는 개발자와 운영 및 보안 리더들에게 가장 중요한 투자 영역으로 부상했다. 글로벌 인터넷 정책 세분화가 증가하고, 데이터 거버넌스의 복잡성이 확대됨에 따라,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는 기술 리더들뿐만 아니라 대기업 및 규제 산업의 최우선 관심사가 되었다. 사이버 보안이 보다 광범위한 영역에서 주목받게 되면서 기업들은 데브섹옵스 전략을 조정하고, 최신 기술을 채택해야 한다. 깃랩 데디케이티드는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고, 복잡한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고객 네트워크와 깃랩 데브섹옵스 플랫폼 간의 비공개 연결뿐 아니라 향상된 배포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깃랩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데이비드 디산토(David DeSanto)는 “우리의 목표는 고객의 조건에 맞게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단일 배포 모델로 모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우리의 고객은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대기업, 대학, 정부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깃랩 데디케이티드는 기업들이 복잡한 컴플라이언스 및 규제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부가적인 배포 제어, 데이터 레지던시, 격리 및 프라이빗 네트워킹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복잡한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시키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깃랩 데디케이티드는 정부기관과 금융기관 등 엄격한 규제산업에 매우 적합하다. 이는 새로운 단일 테넌트 SaaS 제품으로, 지역에 기반한 비공개 연결로 지원되며, 깃랩에서 관리 및 호스팅이 이뤄지고, 한정 출시 기간 중 고객이 선택한 AWS(Amazon Web Services) 지역에 배포된다. 따라서 기업들은 팀이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리할 필요 없이 깃랩의 데브섹옵스 플랫폼을 빌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주기 단축, 비용 절감, 보안 향상, 개발자 생산성 개선 등 깃랩의 모든 이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자체적인 호스팅보다 더 낮은 총 소유비용으로 보다 신속하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IDC의 데브옵스 및 데브섹옵스 수석 연구 분석가인 케이티 노턴(Katie Norton)은 “글로벌 인터넷 및 데이터 보호정책이 계속해서 진화함에 따라, 기업들은 기존 및 신규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반드시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깃랩 데디케이티드는 기업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개발과 같은 비즈니스에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단일 테넌트 SaaS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