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투더블유, 제1회 보안 인텔리전스 서밋 ‘SIS 2022’ 성황리 마무리
2022년 12월 0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390672906c1e8c928cde4015c48691e4_1669919866_4058.jpg
 

S2W(에스투더블유, 대표 서상덕, https://s2w.inc/ )은 지난 11월 29일(화)에 보안 인텔리전스 서밋 ‘SIS 2022. ON’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SIS(Security Intelligence Summit)’ 2022. ON은 전문 기술 영역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의 일부로서의 정보 보호 기술을 함께 이야기하는 행사로서, 각기 다른 분야에서 정보 보안을 책임지고 있는 업계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토스 표상영 보안기술팀 보안연구원, 구름(goorm) 남유석 CTO, KAIST 오택경 연구원 및 이용화 연구원, 시스코 Talos 민재원 연구원, 쿠팡 주설우 CTI 애널리스트, 네이버 박현준 피싱대응 및 이용자 보호 담당 연구원, 인터폴 홍성진 I-SOP 특별 수사관, S2W Talon 이세빈 연구원 및 신영재 연구원이 연사로 자리를 빛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인터폴(Interpol) 김종양 전 총재의 축사 이후 ‘랜섬웨어 대응의 현주소’라는 주제로 패널토론이 진행되기도 했다. KAIST 김용대 교수, S2W 곽경주 이사가 모더레이터로 나서고, 서울대 이병영 교수, 플레인비트 김진국 대표, S2W 류소준 팀장, 안랩 양하영 팀장, KISA 김동욱 선임 연구원 등이 각 분야를 대표하여 패널로 참여하였다. 랜섬웨어의 진화된 기법과 대응책에 대해서 포렌식, 암호화, 악성코드 분석 등 다양한 관점에서 뜨거운 토론이 진행되어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S2W 서상덕 대표는 “이제 ‘정보 보호’는 비담당자와 비전공자들에게도 더 이상 일상과 먼 주제가 아닌 만큼, 기업과 사회에서 일어나는 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례 및 문제 해결에 활용되는 기술 등을 많은 참가자들이 함께 논의해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S2W 이지원 비즈니스 센터장은 “향후에도 ‘SIS’와 같은 연례 오프라인 행사뿐만 아니라, 온라인 웨비나, 지역 로드쇼 등을 다양하게 개최하여 다양한 산업군과 IT 전반의 많은 관계자들과 정보 보호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