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새로운 파트너십 통해 IoT 소프트웨어 개발 가속화
2022년 11월 1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Arm이 GitHub, Qeexo 및 Nota.AI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자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1년 전, Arm은 Arm 서브시스템 및 타사 개발 보드의 가상 모델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제품인 Arm Virtual Hardware를 공개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자, OEM 및 서비스 공급업체가 그 어느 때보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빨리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Arm Virtual Hardware는 반도체 실물이 없는 상태에서도 복잡한 보드 팜(board farms)을 구축 또는 유지할 필요성을 제거하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공동 설계를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은 MLOps 및 DevOps 워크플로우와 같은 보다 현대적인 개발 방식에 대규모로 액세스할 수 있다. 올해 초 Arm은 해당 제품에 타사 개발 키트 모델을 추가하여 개발자들이 거대하고 다양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적인 IoT 제품 개발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Arm IoT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폴 윌리엄슨(Paul Williamson)은 “Arm은 개발자들이 선택한 개발 환경에서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기 위해 더 많은 선택과 지원을 원하는 개발자 커뮤니티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며, “Arm은 개발자들이 혁신하고 있는 곳에서 필요한 툴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Arm Virtual Hardware를 비롯한 클라우드 기반 개발 툴의 고유한 통합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는 환상적인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Arm Virtual Hardware와 GitHub Actions의 통합

9천만 명 이상의 개발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GitHub는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발전의 중심에 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Arm의 컴퓨팅 풋프린트는 현재까지 출하된 2,300 억 개의 Arm 기반 칩과 함께 IoT 및 임베디드를 포함한 여러 시장에서 확장되고 있다. 나아가, GitHub와 Arm은 파트너십을 통해 이제 개발자가 구축, 테스트 및 배포 파이프라인을 자동화할 수 있는 CI/CD 플랫폼인 GitHub Actions에 Arm 개발 툴을 통합하여 임베디드 Arm 디바이스에 대한 개발자 경험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Arm의 크로스 컴파일러(cross-compiler) 및 Arm Virtual Hardware를 포함한 Arm 툴만의 가용성은 IoT 및 임베디드 개발자들이 이전보다 보다 신속하게 움직이고 Arm 기반 실리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개발자들은 이제 GitHub Actions 내에서 기본적으로 Arm 컴파일러와 크로스 컴파일러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체 호스팅 및 GitHub 호스팅 러너(runners)를 통해 Corstone 기반 컴퓨팅 시스템과 Arm Cortex-M 프로세서의 Arm Virtual Hardware 모델에 액세스할 수 있다. Arm은 개발자들이 신뢰하는 플랫폼인 GitHub에 Arm Virtual Hardware를 제공함으로써 개발 및 CI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있다.또한, 개발을 시작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도 이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 클라우드 기반 AutoML 업체들의 지속적인 Arm Virtual Hardware 도입

Arm은 개발자가 작업하는 모든 곳에서 Arm Virtual Hardware의 이점을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Arm Virtual Hardware가 주요 클라우드 기반 개발 워크플로우 공급업체의 제품에 통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Arm은 Qeexo 및 Nota.AI가 Arm Virtual Hardware를 통합함으로써 AI 분야에서 두 가지 중요한 이정표 달성을 발표했는데, 이는 올해 말 개발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이러한 AutoML 플랫폼은 ML 워크로드의 접근성과 배포 용이성에 대한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는 Arm이 추구하는 Arm Virtual Hardware에 대한 목표에 자연스럽게 일치한다. Arm은 이러한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개발자들의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고, 보다 빠르게 시장을 혁신하고 IoT의 거대한 기회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Arm Virtual Hardware의 도입으로 IoT 및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가 근본적으로 간소화 및 가속화되면서 Arm은 많은 발전을 이뤄냈으며, 앞서 소개된 내용은 이러한 진전을 보여주는 하이라이트 중 일부에 불과하다. 여러 클라우드 기반 AI 및 IoT 툴 체인은 이미 Arm Virtual Hardware를 제품에 직접 통합했다. 이는 개발자가 더 빠르게 작업을 시작하고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하며 시장에 혁신을 더욱 신속하게 가져올 수 있음을 의미한다. IoT 및 임베디드 시장에 대한 Arm의 지속적인 투자와 증가하는 파트너십은 개발자들이 Arm에서 설계되는 미래를 위해 혁신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힘을 실어줄 것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