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옴니버스, 우주 탐험으로의 새 지평 열어
2022년 11월 1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84de53938c2e1bdbac96a54a03978380_1668535873_7735.jpg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가 최고의 과학 컴퓨팅 시각화 소프트웨어에 연결되고, 엔비디아 A100 및 H100 텐서 코어 GPU(Tensor Core GPU)로 구동되는 시스템에서 새로운 일괄 처리 워크로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 옴니버스는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한 개방형 컴퓨팅 플랫폼이다. 


또한 엔비디아는 고성능 컴퓨팅 커뮤니티를 위해 실시간 과학 및 산업용 디지털 트윈을 도입했다. 이는 대규모 옴니버스 디지털 트윈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설계된 컴퓨팅 시스템인 엔비디아 OVX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이자 인프라형 소프트웨어(IaaS) 제품인 옴니버스 클라우드(Omniverse Cloud)를 통해 구현됐다. 


옴니버스는 AI와 HPC 연구원, 과학자 및 엔지니어가 기존 A100 또는 H100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는 배치(batch)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여기에는 비디오, 이미지 렌더링 또는 합성 3D 데이터 생성이 포함된다. 


엔비디아는 HPC 커뮤니티를 위한 보다 원활하고 협업적인 워크플로를 조성하기 위해 인기 있는 과학 컴퓨팅 도구에 대한 연결도 공개했다. 여기에는 시각화용 애플리케이션인 키트웨어(Kitware)의 파라뷰(ParaView), 볼류메트릭(volumetric) 렌더링용 엔비디아 인덱스(Index), 물리학 머신러닝 모델 개발용 엔비디아 모듈러스(NVIDIA Modulus), 대규모 희소 볼류메트릭 데이터 표현을 위한 뉴럴VDB(NeuralVDB) 등이 포함된다.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 제품 수석 관리자인 디온 해리스(Dion Harris)는 "오늘날의 과학 컴퓨팅 워크플로는 이동시킬 수 없는 거대한 데이터 세트와 자체 특수 도구를 사용하는 대규모 글로벌 팀이 포함되어 매우 복잡하다. HPC 고객은 A100과 H100 시스템의 옴니버스에 대한 새로운 지원을 통해 레거시 데이터 사일로(silos)의 잠금을 해제하고, 복잡한 시뮬레이션 및 시각화 파이프라인에서 상호 운용성을 달성하며, 배치 렌더링 워크플로우를 위한 매력적인 비주얼을 생성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과학 컴퓨팅 고객은 옴니버스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사용해 레거시 시뮬레이션과 시각화 파이프라인을 연결할 수 있다. 이로써 모델 및 데이터 세트와 분산되는 완전 대화형 실시간 상호 작용을 달성할 수 있다. 아르곤 국립 연구소(Argonne National Laboratory),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프린스턴 플라스마 물리 연구소(Princeton Plasma Physics Laboratory)와 같은 엔비디아 고객은 이미 HPC 워크로드에 대한 옴니버스 이점을 누리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