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L 코리아, ‘ASML 히어로 캠페인’ 론칭
2022년 11월 1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2c8befde83e4808e63f7927930b793e_1668196526_2502.png
 

ASML이 ASML의 엔지니어로서의 하루 체험을 VR로 제공하는 ‘ASML Hero 캠페인’을 11일 한국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ASML은 이번 국내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반도체 산업에 기여할 우수한 인재들에게 ASML의 기술력은 물론 일하는 방식과 기업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알려 우수 인재들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ASML의 한국 지사인 ASML 코리아는 지난 해부터 ASML의 우수한 기술력과 기업문화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고 이를 확산하고 있다. 올해 ASML Hero 캠페인은 엔지니어가 ASML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360도 VR 웹, 인터랙티브 콘텐츠, 게임 요소를 반영해 한층 더 흥미로운 과정을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ASML 코리아 담당자는 “다소 딱딱하게 전달될 수 있는 ASML의 기업정보, 특히 반도체 장비 정보들을 최근 MZ 세대들이 선호하는 VR 기술을 반영해 보다 리얼하고 체감도 높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ASML Hero 캠페인은 ASML의 핵심가치인 ‘챌린지’, ‘콜라보레이션’, ‘케어’ 등 총 3개 섹션로 구성됐으며, 캠페인에 참여하는 누구나 각 섹션별로 제공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통해 ASML의 엔지니어로서의 하루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캠페인 사이트에 입장하면 시네마틱 영상이 등장해 참여자들은 미래지향적인 외관의 ASML 건물에 들어가는 듯한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ASML Hero 캠페인의 메인 ‘콜라보레이션’ 섹션에서는 CS(Customer Support) 엔지니어가 되어 ASML 내 실제 협업 과정들을 360도 VR로 경험할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섹션으로 입장하면 FAB시설 내 가상의 문제 발생 상황과 협업 미션을 접하게 된다. 이후 클린룸 등 시설과 입장 과정, 필수 착용 장비, 주의사항, 문제해결, 협업 과정 등의 정보가 VR과 이미지, 음성 안내로 제공된다. 모든 미션을 마치면 명예 엔지니어 임명장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챌린지’ 섹션에서는 ASML의 핵심기술을 3D 비디오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DUV 및 EUV 리소그래피 장비의 각 핵심 정보와 기능, 작동 모습을 3D 그래픽과 영상으로 보다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케어’ 섹션은 ASML의 내부 문화와 역사를 보여주는 사진 전시와 ASML 직원들이 누리는 다양한 혜택, 직원들이 직접 전하는 기업 소개, ASML에서 하는 일 등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ASML 코리아의 이우경 대표이사는 “ASML 코리아는 한국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자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ASML Hero 캠페인은 우리가 하는 전문적인 업무 영역과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반도체 시장을 이끄는 ASML 코리아를 향한 기대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