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하이머 차세대 캠핑카 ‘비전 벤처’ 설계에 채택
2022년 10월 1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e6e3cc10863e6195d9b34794a5a71f1_1666027544_355.jpg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레저용 차량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 하이머(Hymer)가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사용해 레저용 차량(RV) 비전 벤처(Vision Venture)를 개발하기 위해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비전 벤처는 설계 및 적층 제조 차체 부품을 정의하는 범주에서 차량의 표면 온도를 낮추는 온도 조절 및 에너지 효율적인 차체 작업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성장하는 경쟁력 있는 산업에서 지속가능성과 재료의 혁신적인 사용을 위한 설계의 새로운 장을 열면서 하이머의 개척 정신과 혁신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하이머는 최첨단 몰입형 가상현실(VR) 기술과 결합된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 접근 방식인 지멘스 엑스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을 재창조함으로써, 하이머 그룹 전반에 상당한 이점을 가져왔다. 물리적 프로토타입이 80% 감소되고, 검증을 위해 통합 설계 데이터가 거의 즉시 사용 가능해짐에 따라, 다양한 연계 작업 시간이 65% 더 단축됐다. 


하이머의 엔지니어들은 모든 단계에서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의 NX 소프트웨어, 솔리드 엣지(Solid Edge) 소프트웨어, 심센터(Simcenter) 소프트웨어,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전체 제품 설계 프로세스를 따라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함으로써 비전 벤처의 설계를 지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