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 네트웍스, 프리즈마 새시 솔루션에 SaaS 보안 형상 관리 지원
2022년 10월 0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bd64230b4b621989f5f4a912484f580_1664564381_6159.jpg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 https://www.paloaltonetworks.co.kr )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보호를 위한 자사의 SASE 솔루션 ‘프리즈마 새시(Prisma SASE)’에 SaaS 보안 형상 관리(SSPM) 기능을 더해 SaaS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오류를 식별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팬데믹 이후 하이브리드 업무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으며 SaaS 애플리케이션 방대한 양의 중요 데이터가 저장되고 있는 가운데 SaaS 구성 오류로 인한 보안 위협이 심각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시장조시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기업들은 평균적으로 110여개의 SaaS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SSPM 기능과 더불어 머신러닝 기반의 지능형 URL 필터링 및 지능형 위협 선제 방어(Advanced Threat Prevention) 새로운 ZTNA(제로트러스트 네트워크 접근 제어 2.0 보안 검사 기능을 더했다. 또 업계 최초로 IT 운영에 AI를 네이티브 통합하여 AIOps를 지원하는 새시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 운영을 간소화하고자 하는 수요에 대응한다. 


소프트웨어 개선 외에도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새로운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ION 1200-S’ 및 ‘ION 3200’를 통해 중소 규모 지사의 현대화를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된 어플라이언스 모델에는 로컬 영역 네트워크 내에서 엔드포인트를 연결하고 전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완전히 통합된 스위치 및 PoE(Power over Ethernet) 포트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ION 1200-S의 5G 및 LTE와 같은 통합 WAN 기능과 ION 3200의 파이버 포트를 통해 고객은 WAN 가용성, 성능 및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ION 1200-S 및 ION 3200은 네트워크 가동 시간과 일관된 연결을 보장하는 내장 이중 전원 공급 장치로 전원 이중화를 제공하는 동시에 멀티포인트 제품을 제거하여 운영 복잡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희만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대표는 “SaaS 애플리케이션은 구성원들이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도록 하여 최고의 생산성을 유지시켜 준다. 하지만 여기에서 중요한 데이터가 생성되고 공유, 보관되는 SaaS 애플리케이션에 구성 오류가 발생하면 심각한 보안 위협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하며 “SASE 솔루션은 현대적인 업무 환경에 필수 보안 솔루션으로,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SaaS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형상 관리를 강화한다. 차세대 CASB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곳에서 여러 가지의 SaaS 앱에 대한 보안 설정을 손쉽게 파악하고 구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