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신속한 통찰력 확보를 제공하는 차세대 오실로스코프 R&S MXO 4 시리즈 출시
2022년 09월 3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d7e7c74dab8d65fe4b2e270b64df890_1664473044_4094.jp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업계 최초로 지원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새로운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초당 4.5M 수집율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실시간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한다. 개발 엔지니어들은 이제 다른 어떤 오실로스코프보다 더 많은 간헐적 이벤트와 신호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 계측기는 동급 계측기의 표준 메모리 보다 최대 100배에 달하는 400Mpts의 표준 수집 메모리를 4개 채널에서 모두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차세대 오실로스코프의 첫 번째 제품인 새로운 R&S MXO 4 시리즈를 공개했다. R&S MXO 4 오실로스코프는 200MHz, 350MHz, 500MHz, 1GHz 및 1.5GHz 대역폭과 4채널 모델로 제공된다. 수많은 탁월한 기능과 성능 및 가치를 제공하는 이 시리즈의 기본 가격은 7.600유로이다.


즉각적으로 신호의 세부정보 확인


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초당 4.5M 수집율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자랑하며, 현재 제공되는 다른 어떤 오실로스코프 보다 더 많은 신호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개발 팀은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를 신속하게 확인 및 격리시킴으로써 물리층 신호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하고, 더 빠르게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는 업계에서 유례없는 성과이다.


이러한 기능은 독보적인 200Gbps의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는 ASIC을 통해 달성할 수 있었다. 이는 로데슈바르즈 엔지니어들이 R&S MXO 4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개발 및 구현한 여러 새로운 기술 블록 중 하나이다. 로데슈바르즈의 오실로스코프 사업부 부사장인 안드레아스 베르너(Andreas Werner) 박사는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 블록과 아키텍처를 통해 개발 팀은 10년 만에 엔지니어링 혁신을 달성했다. 고객들은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모든 기능들을 전례 없는 매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측정 노이즈 감소 및 최상의 수직 분해능 제공


R&S MXO 4 시리즈는 18bit 수직 분해능 아키텍처와 모든 계측기의 샘플 레이트에서 동작하는 12bit ADC를 통합하여 다른 어떤 오실로스코프보다 분해능 정밀도가 더 뛰어나다. 또한 R&S MXO 4 시리즈는 동급에서 가장 낮은 오프셋 범위(500uV/div 스케일링으로 ± 5V)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시장에 공급되는 다른 어떤 오실로스코프보다 더 정확하게 DC 및 다른 신호들을 확인할 수 있다.


대용량 표준 메모리


대역폭 및 샘플링 속도 외에도, 메모리 깊이는 오실로스코프가 광범위한 문제 해결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더 많은 수집 메모리를 사용하면, 오실로스코프가 더 많은 시간을 캡처하고, 더 짧은 시간축 설정에 대한 정격 대역폭 정보를 유지할 수 있다. R&S MXO 4 시리즈는 4채널에서 모두 400Mpts의 동시 표준 수집 메모리를 갖추고 있어 주요 경쟁 제품의 표준 메모리 대비 최대 100배에 이른다. 또한 추가 메모리는 필요할 때 추가 측정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고정밀 디지털 트리거


더 높은 가격대의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디지털 트리거는 모든 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에서 표준으로 제공된다. 1/10 000 디비전의 트리거 감도는 큰 신호에 있는 찾기 어려운 작은 물리층 이상을 분리할 수 있다. 다른 경쟁 오실로스코프들은 작은 신호를 분리할 수 있는 이러한 수준의 트리거 감도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 디지털 트리거는 18bit 수직 아키텍처를 보완하여 사용자가 R&S MXO 4 시리즈의 정밀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탁월한 RF 측정 기능


많은 개발 엔지니어들은 제품을 디버깅하고, 시간 및 주파수 도메인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시간 도메인 측정과 함께 탁월한 RF 스펙트럼 측정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는 초당 45,000 FFT(Fast Fourier Transform)를 수행하는 최초의 오실로스코프인 반면, 동급 오실로스코프는 초당 10 FFT 미만을 제공한다. 엔지니어들은 이러한 기본 기능을 통해 동급의 다른 오실로스코프보다 더 많은 RF 신호를 확인할 수 있다.


향상된 사용자 작업환경


오실로스코프 사용은 상당한 시간을 디스플레이 확인에 소모하는 시각적인 작업이다. R&S MXO 4 시리즈는 13.3인치의 풀-HD 정전식 터치스크린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계측기의 작은 풋프린트와 속삭임 보다 작은 가청소음, VESA 마운팅 및 통합 환경에 설치할 수 있는 랙마운트 키트를 갖춘 R&S MXO 4 오실로스코프는 모든 엔지니어링 작업공간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또한 사용자가 더 많은 요구사항이 필요할 때 다양한 업그레이드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MSO(Mixed Signal Oscilloscope) 옵션이 포함된 16개의 통합 디지털 채널과 통합 듀얼 채널 100MHz 임의 발생기, 다양한 산업 표준 버스를 위한 프로토콜 디코딩 및 트리거링 옵션을 비롯해 오실로스코프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여러 옵션이 지원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