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르네사스 RZ/T2 및 RZ/N2 시리즈 MPU 완벽 지원
2022년 09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873f89199aeb554a040db5f79fbb056_1663345838_4298.jpg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자사의 완전한 개발 툴체인 최신 버전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 v. 9.30)이 Arm Cortex-R52를 기반으로 하는 르네사스(Renesas)의 RZ/T2 및 RZ/N2 시리즈 MPU를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IAR 시스템즈는 산업용 솔루션을 위한 르네사스의 모든 프로세서를 지원하게 되었다. 


오늘날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요로 하는 요건들은 매년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성능 요건 역시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이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개발 워크플로의 능률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자신이 선택한 MCU/MPU의 기능을 극대화하는 개발 도구가 필요하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엔지니어가 고성능 정밀 서보 모터와 같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강력한 최적화를 제공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모터 제어 기능과 최신 산업용 이더넷을 단일 칩 상에 구현한 르네사스의 산업용 솔루션을 사용자가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멀티 코어 디버깅을 포함한 포괄적인 디버깅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첫번째 RZ/T2 시리즈 제품인 듀얼 Arm Cortex-R52 기반 RZ/T2M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IAR 시스템즈는 IEC 61508 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TüV SüD가 인증한 기능 안전 에디션을 제공한다. 이 에디션을 활용하여, 르네사스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이중화 구성에 대한 필수 교차 진단을 포함하여, 자가 고장 진단을 위한 '인증된 자가 테스트 소프트웨어(Certified Self-Test Software)'와 'SIL3 시스템 소프트웨어 키트(SIL3 System Software Kit)' 같은 기능 안전 솔루션을 위해 RZ/T2M을 올해 말에, 그리고 올해 8월 발표된 RZ/N2L을 2023년에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IAR의 통합 정적 코드 분석 툴은 IEC61508과 기타 보안 표준 측면에서 오늘날의 FA 개발에 필수인 MISRA-C 및 CERT 같은 코딩 표준을 준수한다. 


RZ/T2M, RZ/N2L는 이더캣(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와 TSN 호환 3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를 장착하고 있어 점점 더 증가하는 산업용 네트워킹에 대한 수요를 충족한다. IAR 시스템즈는 르네사스의 전체 MCU/MPU 라인업을 위한 개발 툴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며, 이번 최신 발표는 양사의 오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르네사스의 히토시 시라카베(Hitoshi Shirakabe) 산업자동화사업부 부사장은 "RZ/T2M 및 RZ/N2L 사용자는 이제 고성능 통합 개발 환경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RZ/T2M 및 RZ/N2L은 고속, 고정밀, 실시간 모터 제어, 최신 산업용 네트워크 통신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기능 안전 제고를 위해 곧 출시될 ‘인증된 자가 테스트 소프트웨어’와 ‘SIL3 시스템 소프트웨어 키트’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사용하여 개발되었다. 이 툴의 인증된 기능 안전 에디션과 함께 사용하면, 사용자는 개발 관련 시간과 업무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IAR 시스템즈의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는 “스마트 모터 컨트롤러와 고속 네트워킹은 제조 분야의 미래를 펼치는데 있어서 두 가지 핵심 구성요소이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산업 제어 부문에서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관련한 모든 안전 표준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되었다. 르네사스와의 깊고 오래된 협력을 통해, 우리는 산업 제어 시장 전반에 걸쳐 진정 혁신적인 솔루션을 실현할 수 있었다. RZ/T2, RZ/N2 시리즈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은 양사의 여정을 위한 당연한 절차이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