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새로운 모터 드라이브 전문역량 센터 설립
2022년 09월 1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이탈리아 토리노에 새로운 모터 드라이브 CoE(Center of Excellence) 디자인 센터를 설립하고, 고객들이 증가하는 모터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서 GaN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EPC는 전기 모빌리티와 로보틱스, 드론 및 산업 자동화 시장에서 GaN 기술 기반 모터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탈리아 토리노 인근에 새로운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센터를 개설했다. 이 전문가 팀은 400W에서 10kW대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고객들이 미래의 전력관리를 위한 IC를 정의하고, 설계주기를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PC는 현지의 풍부한 기술 인재를 활용하기 위해 전기 모터 및 모터 드라이브 분야에서 역사적 전통을 가진 토리노를 전략적으로 선택했다. EPC의 엔지니어들은 고객들이 설계 주기를 단축하는 것은 물론, GaN을 채택하여 보다 효율적이며, 더 작고, 경제적인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 센터는 모터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서 EPC의 GaN 기술의 잠재력을 활용하여 모터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통적인 MOSFET 기반 설계에서 가능했던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전력밀도로 설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토리노에는 유럽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대학 중 하나인 토리노 공대(Politecnico di Torino)의 학과간 공동기관인 전력전자혁신센터(Power Electronics Innovation Centre, PEIC)가 위치하고 있으며, EPC는 공유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PEIC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 새로운 시설은 EPC의 모터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디렉터인 마르코 팔마(Marco Palma)가 이끌고 있다. 그는 “이 새로운 시설은 포괄적인 GaN 제품 포트폴리오와 설계 전문성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모터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탁월한 전문성을 제공한다. 유럽이 단기적으로는 Euro 7 표준을 사용하고, 2035년까지 내연기관을 금지하면서 전기 모빌리티 시장의 녹색 혁명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지역적 위치도 중요하게 고려되었다. 이제는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방지할 수 있는 더 높은 전력밀도의 모터 솔루션에 투자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