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업계 최초로 Arm 기반 5G PC 검증 지원
2022년 09월 0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업계 최초로 노트북 벤더가 소프트웨어 중심의 테스트 솔루션과 통합된 스냅드래곤(Snapdragon) 컴퓨팅 플랫폼에서 윈도우로 구동되는 Arm 기반 5G 개인용 컴퓨터 검증을 지원한다.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에서 개발한 다중 연결 솔루션인 스냅드래곤 컴퓨팅 플랫폼은 고급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과 5G 연결을 지원하는 매우 안전한 경량의 팬리스 노트북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많은 윈도우 기반 노트북 벤더는 스냅드래곤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하여 생산성, 효율성, 연결성이 향상된 클라우드 경험을 위한5G 모바일 컴퓨팅을 제공한다. 키사이트를 통해 퀄컴은 설계, 개발 및 제조에 이르는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스냅드래곤 기반의 PC 검증을 가속화할 수 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의 선임 이사인 루카스 한센(Lucas Hansen)은 “키사이트는 퀄컴테크놀로지스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선두 모뎀제조업체와 스냅드래곤 컴퓨팅 플랫폼이 인접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상시 활성화되고 연결되어 있는 노트북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에게 원활한 모바일 연결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2016년부터 키사이트와 퀄컴은 벤더와 이동통신 사업자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수 레벨의 무선 연결을 제공할 수 있도록 5G 부문에서 기술 우선 시험을 공동으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키사이트는 최초로 모든 입력/출력(I/O) 소프트웨어 계층에서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DUT)와 테스트 장비 간의 효율적인 통신을 위해 가상 장치 시스템 아키텍처(VISA)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를 벤더에 제공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는 VISA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키사이트의 테스트 솔루션을 퀄컴 개발 가속화 리소스 툴킷(Development Acceleration Resource Toolkit) 자동화 도구와 함께 활용하여 스냅드래곤 컴퓨팅 플랫폼에 대한 상호운용성 개발 테스트 이정표를 달성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는 VISA I/O Library 소프트웨어와 함께 여러 키사이트 솔루션을 사용하여 5G NR(new radio), 4G LTE, 3G, 2G, WLAN, Bluetooth 및 GPS(위성 항법 시스템)를 비롯한 여러 기술에 걸쳐 새로운 칩셋 설계의 성능을 검증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