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고급 모니터링 및 관리 플랫폼 ‘액티브 인사이트’ 출시
2022년 08월 2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0ed4f131a87468efcaf3764151fd5a2_1661530488_3524.jpg
 

시놀로지(Synology)는 액티브 인사이트(Active Insight) 새로운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 액티브 인사이트는 클라우드 호스팅 서버 모니터링 및 관리 플랫폼으로, 관리자가 하드웨어 오류, 데이터 손실, 의심스러운 활동, 소프트웨어 취약점 등의 위험으로부터 전 세계 시놀로지 제품군의 구축을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시놀로지의 제품 매니저인 앤젤 후앙(Angel Huang)은 "베타 기간 동안 수십만 명의 사용자가 액티브 인사이트를 테스트했고 강화된 대규모 구축 모니터링, 관리 및 보안이 어떻게 비즈니스와 IT 서비스 공급자가 전 세계에 있는 시놀로지 서버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해주는지 확인했다. 시놀로지는 이 서비스를 공식 출시함으로써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가까운 시일 내에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규모 분산 구축을 위한 보안 모니터링 


액티브 인사이트는 고객이 관리하는 시놀로지 시스템 수에 관계없이 선명하고 직관적인 대시보드에 가장 중요한 시스템 성능 메트릭, 상태 정보, 활동 로그 및 보안 알림을 함께 제공하는 새로운 시놀로지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새 플랫폼은 중요한 데이터에 대한 즉각적인 개요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이를 통해 구축 시 병목 현상과 문제가 있는 장치를 손쉽게 찾아낼 수 있다. 


시스템 수백 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중요한 발전이지만 그것만이 전부가 아니다. 보고서, 경고 및 알림도 액티브 인사이트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를 통해 서비스에서 무중단 보호를 제공할 수 있다. 관리자가 시스템을 사전 확인할 시간이 없을 때 실시간으로 위협을 식별하거나 나중에 분석할 수 있도록 액티브 인사이트에서 자동으로 계속해서 문제 징후를 검사하고 데이터를 수집한다. 


문제가 되기 전에 위험 해결 


액티브 인사이트의 사용자 지정 보고서는 IT 팀에서 구조화된 요약을 통해 구축의 상태와 보안을 정기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쉽게 공유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내보내고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 문서 형식과 스프레드시트 형식으로 제공되는 보고서로 성능, 업데이트 및 백업 상태, 전체 구축에서의 사용자 활동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한편, 액티브 인사이트에서 시스템이나 데이터에 대한 위험을 나타내는 메트릭을 평가하면 관리자는 가능한 원인과 조치 제안이 포함된 알림을 받게 된다. 시스템 정의 이벤트는 개별 요구 사항 또는 평가에 따라 설정된 사용자 지정 임곗값으로 보완될 수 있다. 또한 액티브 인사이트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관련 직원이 푸시 알림을 통해 모든 잠재 문제와 관련 활동에 대한 최신 데이터를 유지할 수 있다. 


클라우드에서 로그인, 백업 및 업데이트 관리 


액티브 인사이트를 통해 관리자는 시스템 성능 모니터링 외에도 강력한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구식 소프트웨어, 데이터 보호의 공백 및 무단 사용자 활동으로부터 전 세계에 있는 시놀로지 서버를 보호할 수 있다. 관리자는 동일한 웹 콘솔 또는 앱에서 집계 데이터를 확인하여 전체 구축의 보안을 검토하고 장치별 상황을 체크하고 상세 레코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한다. 


로그인 활동 개요를 직접 확인하면 실패한 인증 시도 횟수가 특별히 많은 수상한 상황을 발견할 수 있겠지만 액티브 인사이트는 로그인 패턴이 의심스러운 경우 실시간 알림을 전송한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관련된 계정과 IP 주소를 바로 검사하고 문제가 있는 연결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한다. 


장치별 백업 상태 개요를 통해 고객이 Hyper Backup에서 실패했거나 완료되지 않은 백업 작업으로 인한 시놀로지 시스템에서의 데이터 보호 공백을 방지하며 영향을 받은 장치를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액티브 인사이트의 업데이트 관리 기능은 시놀로지 DSM 운영 체제와 기타 시놀로지 패키지에 대한 활성 버전 관리를 제공하므로 관리자는 구식 펌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감지하고 온라인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업데이트를 강제 적용할 수 있다. 


모든 규모의 구축에 대한 이점 


액티브 인사이트는 광범위한 사용 사례에서 강력한 툴로 입증되었다. 자동화된 중앙 집중식 모니터링은 대규모 분산 구축에 확실한 이점을 선사한다. 그러나 소규모 구축 관리자도 클라우드 호스팅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안정적인 액세스와 고가용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액티브 인사이트는 호스트 장치에서 제공하는 원격 측정 데이터를 활용하므로 추가 설정이나 유지 관리가 필요하지 않다. 사용자는 시놀로지 계정 여러 개를 자신의 액티브 인사이트 계정에 추가하여 여러 클라이언트의 구축을 모니터링하며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장치 모니터링을 서비스 공급자나 다른 당사자에게 아웃소싱하려는 조직과 팀에게 매우 편리한 도구가 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