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성남시 청소년 재단에 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미백 서베이’ 공급
2022년 08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쿤텍 주식회사(대표 방혁준, www.coontec.kr )는 재단법인 성남시 청소년 재단이 성남시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문조사 서비스 시행을 위해 쿤텍의 AI 기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인 ‘미백 서베이(MeBack Survey)’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분야에서 최상의 의사결정 도출을 위하여 개인의 수요나 성향과 관련된 데이터 획득을 목표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지만 기존의 방식으로는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획득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 설문조사 항목의 작성, 응답 현황 분석, 응답자에 대한 보상 제공 등 설문조사에 필요한 과정을 각각 별도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이다. 


쿤텍이 자체 개발하여 국내 공급하고 있는 미백 서베이(MeBack Survey)는 고객의 수요 및 행동을 예측하는 AI 기반 올인원 데이터 서베이 플랫폼으로서, 데이터 획득부터 분석 및 예측에 이르는 설문조사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행하여 비즈니스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 도출을 지원한다. 


aaeacda56e57d08dacc523763ab18501_1660670087_1334.jpg

미백 서베이의 설문조사 분석 화면 


미백 서베이는 AI 기반 데이터 서베이 플랫폼으로 설문조사 생성부터 보상 제공을 통한 응답율 관리, 획득한 데이터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까지 설문조사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행할 수 있다. 특히, 각종 리워드 서비스 및 기업 복지몰과의 연동을 통해 설문조사 참여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 제공이 가능하고, 설문조사 참여자의 응답 여부 등 행동 추적 기능을 통해 전체 설문조사의 응답율을 최대 35%까지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미백 서베이는 AI 데이터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획득한 데이터 중 특정 데이터를 선별하여 세분화된 통합 관리 및 분석을 수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 잠재 고객 등의 수요 및 행동을 예측하는 강력한 통계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성남시 청소년 재단 강주연 담당자는 “기존에는 설문조사를 수행하기 위해 설문조사 작성, 전송, 응답자 보상을 각각 다른 플랫폼을 통해 수행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 인력, 비용이 많이 소모되었고, 분석 결과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기존 방식의 어려움을 설명하며, “쿤텍의 미백 서베이는 설문조사 응답자에 대한 보상까지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어 설문조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간소화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로 미백 서베이 도입을 통해 직접 설문조사 생성부터 응답자 관리까지 수행할 수 있어 기존 대비 78%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으며 응답자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의 리워드를 빠르게 제공하여 높은 응답률을 확보할 수 있었다.”라고 미백 서베이의 도입 이유를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