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팅, MQTT 연결을 통해 OPC UA를 지원하는 OT/IT 통합 솔루션 출시
2022년 08월 1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0fc5001283ff62b73b6a51469c2c99a_1660151684_3876.jpg

OT/IT 통합에 따른 복잡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관리할 수 있는 유연한 컨테이너 기반 솔루션, 엣지어그리게이터(edgeAggregator) 


데이터 교환은 엣지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생산 및 관리 레벨로 통합하는데 특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적은 수의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있는 경우에도 아키텍처는 이미 상당히 복잡하다. 소프팅(Softing)은 이러한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중앙 데이터 통합 계층을 제공하고, 액세스 권한 및 특수 보안 요건을 관리하는 것은 물론, 수많은 변수를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엣지어그리게이터(edgeAggregator)를 출시했다. 


엣지어그리게이터는 3가지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최대 100대의 OPC UA 서버에 대한 집계를 처리하고, 최대 25대의 OPC UA 서버 엔드포인트를 지원하는 OPC UA 통합 서버로 기능한다. 또한 MQTT 게시/구독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양방향 데이터 전송을 처리하는 IoT 클라우드 게이트웨이로 기능한다. 마지막으로, 사용자 및 인증서와 같은 OPC UA 및 MQTT 연결에 대한 보안 파라미터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OPC UA 방화벽’ 역할을 통해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보안 감시자로 기능한다. 


도커 컨테이너(Docker container)인 엣지어그리게이터는 엣지 솔루션이나 중앙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쉽게 구성 및 배포가 가능하다. 또한 엣지어그리게이터의 인터페이스 추상화를 통해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OPC UA 및 MQTT 기반 Io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조정하고, 확장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통합 및 구성 비용을 크게 줄이는 것은 물론,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