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배터리없는 스마트락을 가능하게 하는 싱글칩 솔루션 출시
2022년 08월 0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d28444b6baf0fd6621a12655990b089_1659373453_7497.jpg
 

미래에는 생활의 많은 영역에서 키(key)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스마트폰으로 배터리 없는 잠금장치(락, lock)를 열고 닫을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잠금장치는 스마트폰에서 비접촉으로 필요한 전력을 얻는데, 이를 에너지 하베스팅이라고도 한다. 


인피니언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사업부의 아담 화이트 (Adam White) 사장은 “인피니언은 업계 최초로 배터리 없는 스마트락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신뢰성이 높고 보안적이며 유지 보수가 덜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비접촉식 에너지 전송 솔루션을 다른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비접촉 에너지 사용을 위한 인피니언 솔루션은 배터리의 필요성을 없애서 자원을 절약한다. 그뿐만 아니라, 이전에 배터리 사용이 너무 복잡하거나 비용 문제가 있었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덧붙였다. 


락(lock)을 작동하려면 휴대폰을 락위에 바로 대면 된다. 그러면 NFC를 사용해서 이 디바이스가 락을 열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데, 여기에는 암호화 기술이 사용된다. 동시에 에너지를 비접촉으로 커패시터로 전송해서 락을 열거나 닫는다. 


이 솔루션의 핵심은 NFC 프론트엔드를 내장한 프로그래머블 32비트 ARM Cortex-M0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파워 제너레이션과 H-브리지를 통합한 NAC1080을 사용하면 소수의 부품만으로 소형 스마트락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NAC1080은 AES128 가속화기와 참 난수 생성기를 내장하여 극히 낮은 전력 소모로 데이터 암호화 및 암호해독이 가능하다. 


인피니언 솔루션은 사무실, 병원, 헬스장 등의 장소에 적합하며, 자전거 자물쇠, 우편함, 택배함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편의성과 유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개인 및 상업용 자산의 키 관리 비용을 절감한다. 


이 솔루션을 현관문같이 좀 더 복잡한 시스템에도 사용할 수 있다. 표준 스마트락으로 전원이 공급되지 않거나 키를 잃어버렸을 때 비상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현관 도어락의 응답 시간이 더 길기는 하지만 비싼 돈을 주고 열쇠공을 부를 필요가 없다. 


스마트락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0년에 14억 달러 규모였으며, 2021년부터 18.2퍼센트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28년에는 53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배터리 없이 동작하는 스마트락이 이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