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터치스크린 디자인을 혁신하는 maXTouch KoD 컨트롤러 출시
2022년 07월 0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8b4c11ee9c51eafc4f6caa316c5ca25b_1656689746_3669.jpg
 

기계식 로터리 인코더 입력의 장점과 최신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의 유연성을 결합할 수 있는 구현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많은 자동차 및 산업용 터치 HMI 개발자들을 위해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터치 패널 상단의 기계식 스위치와 정전용량식 로터리 인코더의 감지 및 리포팅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최초의 오토모티브 등급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인 maxTouch 노브 온 디스플레이(Knob on Display, KoD)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기존의 기계식 로터리 인코더와 달리, KoD 기술은 패널을 열거나 터치 패턴을 사용자 정의하지 않고도 노브를 디스플레이에 직접 장착할 수 있으므로 설계 유연성과 시스템 비용 절감 효과를 높인다. 


KoD 기술은 다양한 최종 사용자 제품을 수용할 수 있는 여러 노브 개수, 모양 및 위치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자에 제공하므로, 커스텀 터치 센서 패턴이 필요하지 않다. 맞춤형 구성을 통해 maXTouch KoD 터치 컨트롤러의 임베디드 펌웨어를 변경하지 않고도 구성을 조정할 수 있어 개발 주기가 더욱 빠르고 유연해진다. 또한 개발자는 maXTouch KoD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로터리 인코더 입력 디바이스의 편리성을 계속 누리면서도 스마트 표면 및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디바이스를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과 결합할 수 있다. 


KoD 기술이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또 다른 이점은 밀폐형 HMI 모듈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모듈은 가전제품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다. 디스플레이에서 노브를 사용하면 최종 사용자를 위한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운전 중에 사운드나 에어컨 조정을 위해 디스플레이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마이크로칩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사업부 클레이턴 필리온(Clayton Pillion) 담당 이사는 “일반적으로 오늘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최첨단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계식 키를 제거한다. 그러나 온도나 오디오 볼륨 등의 기능은 로터리 인코더를 통해 가장 젤 제어된다. 새로운 maXTouch KoD 기술은 턴키 터치 컨트롤러 제품군, 그리고 신속한 구현을 위한 포괄적인 전용 도구 스위트를 지원하는 정전용량 로터리 인코더를 제공해 이 두 방식의 이점을 모두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maXTouch KoD 제품군 출시와 함께, 마이크로칩은 정전용량식 로터리 인코더의 구현 방법을 선택할 수 있게 설계 자유도와 유연성을 지원하는 두 가지 변형 제품을 제공한다. KD 변형 제품은 고객이 자신의 노브 디자인 파트너를 선택하고, 마이크로칩이 BNL 베어링스(BNL Bearings) 사와 공동 개발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해 자신만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디자인을 완전히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추가 MK 변형 제품은 파나소닉 인더스트리(Panasonic Industry Co., Ltd.) 사가 개발한 Magic Knob™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파나소닉 매직 노브(Microchip Panasonic Magic Knob, MPMK) 솔루션은 표준 터치 센서 패턴에 장착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유지하면서도, 회전 및 푸시 햅틱 피드백과 상단 커버 재료 선택을 위한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