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와알이(BayWa r.e.) 배양호 신임 한국대표 선임
2022년 06월 2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바이와알이(BayWa r.e.)가 배양호 전 한국수력원자력 재생에너지처장을 신임 한국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배양호 신임 대표는 바이와알이코리아로 부임하기 전, 한국수력원자력 재생에너지처장으로 재직하며 약 4 GW 규모에 달하는 태양광, 육상 및 해상 풍력, 연료전지 및 바이오매스 분야의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개발 및 건설을 총괄하였다. 그는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 후 현대중공업에 입사하여 해외영업부장과 풍력발전영업부장을 거쳐, 현대종합상사에서 그린에너지본부장을 역임했었다.  배양호 대표는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부회장 및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이사로도 오랜 기간 활동하였으며 그동안의 한국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한국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504de165668815984afc68d21f2f344e_1655744023_6855.jpg

바이와알이(BayWa r.e) 배양호 신임 한국 대표 


배양호 대표는 취임 소감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바이와알이의 일원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바이와알이 한국대표로서 회사의 아낌없는 지원에 힘입어 많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한국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현재 바이와알이는 한국 시장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어 적절한 시기에 자세한 사업 내용을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이와알이 아태지역 본부장인 다니엘 게프케는 “배양호 대표가 보유한 관련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는 바이와알이의 성장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국내외 전기, 발전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3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배양호 대표의 합류로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에 큰 자신감을 갖게 되었으며 함께 일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바이와알이는 한국 시장에서 약 1 GW 이상의 태양광 및 풍력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에서 개발한 첫 태양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하여 상업운전을 시작했으며, 울산광역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울산 앞바다에 부유식 해상풍력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