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S와 센서 시장의 미래는?’ MEMS & 센서 인더스트리 포럼 2022 개최
2022년 06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코로나19가 가져온 글로벌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는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의 도입을 앞당겼다. 이로 인해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외부 환경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센서 분야의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술 트렌드도 급변하고 있다. 이에 MEMS 및 센서 분야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컨퍼런스인 MEMS & 센서 인더스트리 포럼 2022이 오는 6월 29일(수)부터 7월 8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본 컨퍼런스는 글로벌 전자산업 공급망을 대표하는 산업 협회인 SEMI에서 개최하면서 전 세계 권위 있는 전문가 13인을 연사로 초빙하였다. 


컨퍼런스는 기조연설 외에 Fusion Sensor, Sensor for Mobility, Innovative Applications를 주제로 총 3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기조 연설에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서 기술과 삶의 융합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발표하며, 반도체 전문 시장조사 기관인 욜 디벨롭먼트에서는 차량용 MEMS 및 센서의 미래에 대해 다룬다. 


기조 연설 외에 각 3개 세션에서는 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MEMS 및 센서 분야에 대한 최신 기술 로드맵에 대해 11개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TDK 인벤센스, 센시리온, 울트라센스 시스템, xMEMS 랩스, 스트라드비전, 브이터치, 에이슬립, 스마트 레이더 시스템, 카데아와 같이 첨단 테크놀로지 기업뿐만 아니라 한국자동차연구원, 방재시험연구원과 같은 산업 연구원에서도 참여하여 다양한 견해를 보여줄 예정이다. 


MEMS & 센서 인더스트리 포럼 2022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