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GaN 기반 전력 시스템 설계의 출시시간을 단축하는 ‘GaN 토크 지원 포럼’ 출범
2022년 06월 1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PC(Efficient Power Conversion)는 엔지니어들이 제품에 대한 지원을 받고, 궁금한 사항들을 해결하고, GaN 기술을 이용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포럼을 출범시켰다.  


EPC는 엔지니어들이 제품 및 설계 지원에 액세스하고, GaN(Gallium Nitride) 기반 전력 기술을 이용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GaN 토크 지원 포럼(GaN Talk Support Forum)’을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엔지니어와 공학도 및 모든 GaN 애호가들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GaN 관련 질문을 제출하고, 사용자 커뮤니티와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질문은 주제 범주와 주요 주제 또는 최신 게시물 등으로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질문을 제출하는 것 외에도, 게시물의 ‘공유’ 링크를 통해 포럼 내에 있는 과거의 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GaN 토크 지원 포럼 외에도, 엔지니어들은 GaN 기반 설계에서 최적의 성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설계 툴 수트인 GaN 파워 벤치(GaN Power Bench™)에 액세스할 수 있다. GaN 파워 벤치 툴에는 하드 스위칭 벅 컨버터를 위해 추정 및 계산으로 향상된 제품 선택을 제공하는 벅 컨버터 계산기용 GaN FET 선택 툴(GaN FET Selection Tool for Buck Converters Calculator)이 포함되어 있다. GaN FET 열 계산기(GaN FET Thermal Calculator)는 강제 대류를 통한 보드 측 냉각과 히트 스프레더 및 히트싱크로 구성된 열 솔루션을 통한 후면 냉각으로부터 모두 영향을 받는 PCB에 장착된 GaN 디바이스의 열 성능 파라미터를 빠르게 추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교차 레퍼런스 검색(Cross Reference Search)은 실리콘 기반 전력관리 디바이스를 eGaN FET로 대체할 수 있도록 즉각적으로 교차 레퍼런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EPC의 글로벌 필드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디렉터인 안드레아 고르게리노(Andrea Gorgerino)는 “사용자 커뮤니티를 위한 GaN 토크 지원 포럼을 출범시키고 추가 리소스를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포럼과 온라인 지원 툴을 통해 사용자들은 GaN 제품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으며, GaN 전문가 팀은 물론, 사용자들 상호 간의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통해 설계자들이 GaN 기반 설계에서 최적의 성능을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