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제25차 연례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2022년 06월 0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2021년 실적 및 성과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제25차 연례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ST는 고객 및 파트너들과 협력하면서 오늘날 전 세계의 환경 및 사회적 과제를 극복하는 데 주요하게 기여하는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ST의 회장 겸 CEO인 장 마크 쉐리(Jean-Marc Chery)는 “이번 제25차 연례 보고서는 지속가능성을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해 온 ST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2021년, ST는 2027년 탄소중립 달성을 향해가는 여정의 초기 단계를 비롯해 지속가능성의 모든 주요 지표에서 강력한 성과를 계속 달성했다. ST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기술을 개발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직원들을 위한 장기적 가치 창출을 위해 계속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지속가능성 노력을 전반적으로 가속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ST는 2021년 지속가능성 약정 및 프로그램을 협력적 방식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이는 사람과 지역사회를 위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며,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이 보고서에 상세하게 기술된 것처럼 여러 영역에 걸친 ST의 지속적인 노력은 2021년 전 세계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DJSI World) 및 유럽 지수뿐만 아니라 다른 주요 ESG 순위 및 국제 인증에 포함돼 재차 인정을 받았다. 


지속가능한 기술

ST 기술 및 제품은 고객들이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환경발자국(Environmental Footprint)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기회를 포착하도록 지원한다.(지속가능한 기술). 


신제품의 69%가 ‘리스판서블(Responsible)’ 제품에 해당하며, 총 매출의 20%를 리스판서블 제품에서 창출했다. 판매량의 37%는 EU의 녹색분류체계(EU Taxonomy) 표준에 따라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온실가스(GHG)를 대폭 감소할 수 있는 제품에 해당한다. 


지속가능한 방식

2020년 12월, ST는 2027년까지 탄소중립(에너지 및 기후변화) 달성을 목표로 제시하고, 이를 위한 여정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환경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지속적인 ST의 생산능력 확장에도 절대치 기준으로 2018년 대비 34%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했다. 재생 에너지원으로부터 조달하는 전기 구매율이 50% 이상으로 증가했으며, 물 소비량은 16% 감소했고, 기업 폐기물의 90%를 재활용, 재사용, 재생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기업

ST는 에코시스템과 커뮤니티를 비롯해 학계, 민간, 공공 파트너들과 함께 혁신 및 인재 개발을 촉진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처럼 수익성 있는 성장을 향해 협력하는 방식으로 ST는 시장 선도적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고객들이 당면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 성장을 촉진하도록 지원한다. 


매출의 13.5%(17억2천만 달러)를 R&D에 투자해 혁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운용 중인 187개의 학계 및 민간 파트너십을 비롯한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로 R&D 및 개방형 혁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제25차 연례 보고서는 2021년 ST의 지속가능성 성과에 대한 주요 내용과 세부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며, UNGC(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10대 원칙과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 및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에 따라 회사의 비전과 장기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이는 GRI(Global Reporting Standards) 및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s),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의 목표와도 일치한다. 본 보고서는 제3자 기관의 검증을 완료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