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참여
2022년 05월 1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b4e566453db339c81f8025ccf3c31981_1652895621_1997.jpg
 

테스토(Testo)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Testo Korea, 지사장 전경웅)는 5월 18일(수)부터 5월 20일(금)까지 사흘간 학여울역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2022)’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는 냉난방공조설비, 탱크펌프 등 장비류, 배관밸브 등 자재류, 소방설비 등 기계설비 전 품목이 전시되는 국내 유일의 기계설비 종합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테스토코리아는 공식대리점들과 함께 참가하여(부스: 3E-04) 신개념 열화상카메라,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분석기 및 스마트프로브 시리즈 등 기계설비 유지관리에 중점을 둔 테스토 계측 장비를 소개한다.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testo 883’은 최고의 화질과 40mK 미만의 열감도(NETD)를 지원하는 신개념 열화상카메라로 320x240 픽셀의 적외선 해상도를 지원하며, 카메라에 내장된 ‘SuperResolution’ 기술을 통해 이 해상도를 640x480 픽셀까지 확대할 수 있다. 또한, ‘SiteRecognition’ 기술이 탑재되어 측정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열화상 이미지를 정확한 측정 대상에 자동 배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사한 측정 대상을 여러 번 촬영할 경우, 검사 이후에 이미지들을 수동으로 배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사용자의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열화상카메라 ‘testo 872’는 ‘testo 883’과 동일한 해상도와 ‘SuperResolution’ 기술을 지원하고, 0.06℃의 높은 온도 분해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testo Thermography’ 앱(App)을 통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사용이 가능하다. 


‘testo 440-2’는 직관적인 측정 메뉴와 풍속, IAQ 등 다양한 프로브를 선택할 수 있는 컴팩트한 휴대용 측정기로 대기 공조 및 환기 시스템 관리를 위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차압 센서가 내장되어 피토관을 연결할 수 있고, K팩터 측정이 가능하다. ‘testo 400’은 대기 관련 모든 파라미터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다기능 종합 환경 측정기로 높은 정확도의 차압 센서와 국제 기준을 충족하는 전문적인 측정 메뉴가 탑재되어 있다. 대형 프로브 포트폴리오를 통한 확장이 가능하며, 전문적인 보고서 생성용 분석 소프트웨어 및 측정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testo 300’은 O2, CO, NO, NOX 등 연소가스를 측정, 분석할 수 있는 연소가스분석기로 5인치의 대형 HD 디스플레이를 통해 측정 데이터를 선명하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측정 메뉴는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으로 구성할 수 있고, 줌인(Zoom-in) 기능으로 측정 데이터를 확대해 볼 수 있다. 또한, 기기 내에서 간편하게 보고서를 작성해 실시간으로 이메일이나 소셜미디어로 발송할 수 있으며, 테스토 블루투스 프린터와 연결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출력할 수도 있다. 측정 데이터는 최대 100만 개까지 저장이 가능하다. 


‘testo 815’는 실내 조도와 소음 등 다양한 파라미터를 함께 측정해 빌딩 내 설비시설 점검 및 보수유지 관리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음측정기로 사무실, 복사기, 프린터, 기계실, 사무실, 비행장, 에어컨디셔닝 및 환기, 공장의 기계 소음 레벨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환경적 소음 레벨 측정이 가능하다. Fast/Slow 버튼을 이용하여 1초부터 123ms 범위에서 측정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A와 C의 라인그래프로 주파수를 측정할 수 있다. ‘testo 470’은 광학을 이용한 비접촉식/접촉식 rpm 측정 방법을 지원하며 한 손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rpm 측정기이다. 이 제품은 프로브 팁 또는 표면 속도 측정 디스크용 어댑터를 붙이기만 하면 광학식 rpm 측정기에서 접촉식 rpm 측정기로 바뀌어 rpm뿐 아니라 표면 속도와 길이도 측정할 수 있다. 광학식으로 측정할 때는 측정 대상에 반사 표지(옵션)를 붙이고 확인용 점을 표지에 비추기만 하면 측정이 가능하다. 


테스토코리아 강치성 세일즈 매니저(Sales Manager)는 “테스토는 신개념 열화상카메라,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분석기 등 기계설비 유지관리에 중점을 둔 다양한 계측 장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테스토의 다양한 계측 장비들을 보다 손쉽게 살펴보고 체험하며, 여러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생생한 적용 정보를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1957년 설립된 글로벌 측정기기 전문 기업인 독일 테스토(Testo SE & Co.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산업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토는 매년 평균 1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이끌어가는 측정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국지사 설립 이래 업계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판매 후 서비스와 기술지원 등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신개념 열화상카메라, 다기능 측정기 등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s://www.testo.com/kr-KR/ )를 통해 알 수 있으며, 테스토 온라인숍( www.testoshop.kr )과 전국 대리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