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페리아, 2021년도 경영 실적 발표
2022년 05월 1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Nexperia가 모든사업분야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인 2021년도재무 결과를 발표했다. 이 발표에 의하면 개별 반도체 부품,전력 반도체 부품 및 로직 IC를 전문으로 하는 넥스페리아의 2021년 매출은 전년 대비 49 % 증가한 21억 4천만달러를 기록했다. 


이 수치는 글로벌 반도체 업계의 전체 성장률을 훨씬 능가하는 것으로 시장 점유율 또한 1% 증가하여 9.4%까지 높아졌다. 넥스페리아는 지난 5년간 가장 높은 자동차표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업계 최고의 제조역량을 갖추는 동시에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했다. 


창립 이래 정말 놀라운 발전을 해왔다 라고 언급한 넥스페리아의 CFO 인 스테판 틸거 (Stefan Tilger)는 "당사는 2021 년 동안 모든 사업 영역에서 최소 30 %의 매출 성장을 올리며 코로나 펜데믹 상황을 잘 헤쳐 나갔다”고 설명하며 “이제 끊임없이 증가하는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도록제조 생산량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넥스페리아는 점점 더 증가하는 업계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자체 시설에서 뿐만 아니라 외부 파트너십을 통한 생산 능력 강화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왔다. 기록적인 투자가 이루어진 유럽과 아시아 권역에서는 전년도에 비해 지출이 세 배로 증가했다. 주요 사례로는 유럽 웨이퍼 팹의 생산 능력 확대를 비롯해 테스트 및 조립 생산 시설의 확대 등이다. 2022 회기 년도에도 다시 이러한 투자가 대대적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넥스페리아는 15,000개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된 기존의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2021년에 800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현재의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기 위해더 차별화되고 독특하며 경쟁력 있는 제품이 개발 중이다. Si, SiC 및 GaN 등의 전력 소자와 모듈을 비롯해 12 인치의 혁신적인 반도체 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IC 포트폴리오, 전력 관리 IC 및 신호 컨디셔닝 IC분야의 기술도 발전을 가속화하고 있다. 


"연구 및 개발 분야는 당사의 장기적인 성장에 필수적이므로 여기에 많은 투자를 할 것”이라고 설명한 틸거CFO는 "이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R&D 활동이 크게 확대되었다. 2021년에는 총 수익의 약 10%를이 분야에 투자했으며 그 비율은 향후 15%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의 요구 사항충족을 위한 혁신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넥스페리아의 개발은 명확한 전략에 기반을 두고 있다”라고 결론 지은 틸거 CFO는 "당사는 미래에 대한 야심찬 계획을 통해 2030 년까지 연간 판매 매출100 억 달러의 목표를 능가함으로써 필수 반도체 분야의 세계적인 공급사가 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당사가 제공하는 반도체 시장 부문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자 하며 이번에 발표된 재무 수치들은 그 목표를 향한 큰 발걸음인 셈이다”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